중국의 기독교

[스크랩] 중국교회 10대 지도자가 말하는 삼자회-하(下)

수호천사1 2011. 11. 4. 05:46

중국교회 10대 지도자가 말하는 삼자회-하(下)

한결같이 삼자회 거부..중국선교에 지혜가 필요한 부분

장성산 선교사

 

살아있는 신앙간증 ? 楊培滋(양페이즈)


 

“그리스도인은 신앙을 배신하고 정치에 순종해서는 안된다. 삼자는 교회를 통제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 우리는 사두개인의 누룩에 대처해야만 한다. 나는 신앙생활에 있어 어떠한 댓가를 지불하는 한이 있어도 그들과 결코 타협할 수 없다. 50년대, 어떤 이는 결혼식 후 3일만에 신앙문제로 인해 투옥되었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겨우 30세에 아내들은 남편을 잃었고, 아이들은 아버지를 잃었다. 그러나 주님은 말씀하시길, 부모와 아내와 아이들을 나보다 더 사랑하면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수 없으며, 내 제자가 되기에 합당치 못하다고 말씀하셨다.”


 

楊培滋(양페이즈) 형제는 젊은 나이에 신학원을 졸업하여 충성스럽게 주를 섬겼으며, 신앙에 있어 결코 타협치 않음으로 인해서 10여년 이상을 감옥에서 지내야만 하였다. 그는 생명으로 주를 위한 귀한 증인 노릇을 하고 있으며, 현재도 여전히 주를 위해 열심히 주의 몸된 교회를 섬기고 있다.


 

주의 뜻이 이루어지이다 ? 恩典(은띠엔)


 







▲鄭惠端(쩡훼이두안; 1914-2003) ⓒ비전앤미션?뉴스미션
“1950년 성도(成都)기독교대학생 동계수련회는 시작한지 얼마되지도 않아 행사가 금지되었다. 쓰촨(四川)성정부 종교사무처 처장 陳沫(천모)는 나를 불러 4시간 이상을 심문하였다. 나는 그에게 말하길: ‘나는 한 사람의 중국인이면서, 그리스도인이다. 그리스도인은 반드시 국가를 사랑하고 법을 준수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나는 정부의 지도에 복종하길 원한다. 그러나 종교신앙은 정치를 초월한 것이다. 종교적으로 그리스도는 나의 원수(元首)이다.’


 

역대기하 26장 16절~18절에서, 웃시야왕이 여호와의 전에 들어가 향단에 분향하려 할 때 제사장 아사랴가 여호와의 제사장 용맹한 자 팔십을 데리고 그를 따라 들어가 웃시야왕을 막으면서 그에게 말하길, ‘웃시야여 여호와께 분향하는 일이 왕의 할 바가 아니요 오직 분향하기 위하여 구별함을 받은 아론의 자손 제사장의 할 바니 성소에서 나가소서 왕이 범죄하였으니, 하나님 여호와께 영광을 얻지 못하리이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정치는 반드시 분리되어야만 한다. 동시에 주께서는 몇번이고 나에게 말씀하시길,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이사야서 43:10) 나는 주의 충성스러운 종이 되길 원하고, 오직 그분만을 섬기며 이 시대의 증인이 되길 원한다.”


 

恩典의 본명은 鄭惠端(쩡훼이두안; 1914-2003)으로 어린시절 버려졌다가 성이 鄭인 목사에게 입양되어 이름이 鄭惠端(쩡훼이두안)이라고 불려지기 시작하였다. 1938년부터 1940년까지 상하이의 중화신학원에서 공부하였으며, 여자의 몸으로 졸업 후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복음을 전파하였고, 1952년 늦봄 성도(成都)시 전체교역자대회에서 처음으로 공개 비판과 성토를 당하였다. 1958년 3월 15일 체포되어 1979년 4월까지 감옥에서 수감생활을 하였다.


 

총명한 처녀 ? 汪純懿(왕춘이)


 

“주님, 부디 주의 이름으로 인하여 나로 하여금 강하게 하옵소서. 차라리 주님을 위해 죽을지언정 결코 저로 하여금 우상(삼자회)에 고개 숙이며 허리 숙이지 않게 하소서. 주님, 저에게 힘을 주시어 능히 일어날 수 있도록 하옵소서.”


 

汪純懿(왕춘이) 자매는 1913년 지앙슈(江蘇)성 栗陽(리양)에서 태어났다. 11세때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거듭남을 체험하였고, 십자가의 큰 은혜로 인하여 일생을 주님께 헌신하여, 처녀의 몸으로 살아가면서 지극한 충성심으로 주님을 섬겼다. 그녀가 70여년 주를 따르는 동안 시대가 여러 차례 바뀌었으며 수차례에 걸친 격변의 세월도 보냈었다. 그러나 그녀는 언제 어디서나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었고,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각양의 방식으로 사람들을 주께 인도하였다. 심지어는 감옥에서나 강제노동생활 가운데서도 예외는 없었다.


 

난하이의 밝은 등 ? 林獻羔(린씨엔까오)


 

“삼자교회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여기지 않으며, 통전부(統戰部)의 통제를 받는다. 중국 헌법에는 종교신앙의 자유가 있다고 하지만, 교회는 반드시 삼자회에 등록하여 양회(삼자회와 기독교협회)의 관리 하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헌법 상에는 어디에도 이러한 조항이 없다. 종교를 논하려면 먼저 치안관리나 잘하여야 할 것이다. 전세계 고금을 통해 그 어디에도 ‘삼자’조직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처음 삼자가 설립될 때는 자유의사로 참여할 수 있었다.


 

나는 등록치 않을 것이다. 다시 날 잡아가보라. 나는 이미 늙었다. 이미 나는 80이 훌쩍 넘은 노인네다. 이게 내가 등록치 않는 첫번째 이유이고, 두번째는 난 이미 감옥생활에 습관이 되었다. 처음에는 16개월, 두번째는 20년, 이미 습관이 되었다. 나는 정부를 반대하지 않는다. 단지 정부가 나를 오해하고 있을 뿐이다. 나는 반대치 않는다. 성경은 말하길, 우리는 권력자들에게 순종해야 한다고 하였다. 그러나 신앙문제에 있어서는 하나님께 순종하고 사람에게 순종해서는 안된다. 나는 단지 신앙문제로 인함이다. 성경이 어떻게 말하면, 나 또 어떻게 행동할 것이다. 우리는 어떠한 종파에도 속하지 않았으며, 어떠한 연합에도 속하지 않았다. 나는 오직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 앞에서 기쁨을 얻기를 원하며 부끄럼 없는 일꾼이 되어 진리의 말씀을 전할 뿐이다.”


 

林獻羔(린씨엔까오;Samuel Lamb, 1924~현재), 본적은 廣東省(광동성)으로 1924년 10월 4일 마카오에서 태어났다. 1955년 투옥되어 1978년에 출옥하였으며, 그는 어떠한 신학박사의 학위도 없고 목사로써의 직분도 없다. 그런가하면 어떠한 물질적 후원도 정해져 있지 않지만 그는 20년의 감옥생활을 견뎌내었으며, 석방된 후 광조우(廣州)다마짠(大馬站)북음회당으로 돌아온 이후 1979년부터 2000년까지 동역자들과 더불어 교회를 섬기면서 5천여명의 새신자들에게 세례를 주는 놀라운 열매를 맺었다. 그는 끊임없이 그의 저술서인 <靈音叢書>를 출판하여 수많은 중국교회의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따르도록 돕고 있다. 이는 하나님께서 그의 종에게 성령의 은혜를 통해 허락하신 귀한 사역이다.


 

눈물의 목자 ? 謝模善(씨에모싼)


 

“나와 우야종은 ‘삼자’의 지도자였으며, 그와는 절친한 친구 사이였다. 그런데 그 친구가 생각지도 못했던 삼자혁신운동을 함께 하자고 요구하였는데, 난 거절하였다. 그리고 내가 만일 거절하면 체포될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었다. 1956년 5월 28일 저녁 경찰과 공안이 나를 데리고 갔다. 나는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되심을 믿고, 어떠한 사람이나 단체도 교회의 머리가 될 수 없다. 그리고 정치와 종교는 완전히 분리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만일 정교가 하나가 된다면 교회는 변질되며, 곧 교회는 정치 도구로 전락해 버리는 것이다.”


 

謝模善(씨에모싼)은 당대 중국교회의 훌륭한 전도자이다. 20세기 40년대말 화북신학원을 졸업한 후 <布道會刊>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1955년 <聖膏>잡지(이 잡지는 이후에 삼자회에 의해 <天風>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의 편집도 맡았었다. 1956년 삼자에 가입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투옥되어 23년간의 감옥생활과 강제노동을 겪었었다. 그는 이후에 출옥하였으나 복음을 전하다 또 체포되어 투옥되었었으며, 당시 그는 이런 기록을 남겨놓았다. “내 몸은 이미 주께 바쳤으며, 내 생명은 주의 제단에 올려져 산제물이 되었기에 사나 죽으나 나는 주의 것이라.”


 

이상 중국 그리스도인들이 존경하고 소개하는 10인의 중국교회 지도자들의 견해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결론은 오직 한가지이다. 그러나 이를 깨닫고 중국선교에 동참함에 있어서는 중국을 향한 진정한 사랑과 지혜가 필요하다.


 

하나님께서 분명 중국교회를 통해서 13억 중국인들에게 복음을 증거하시고 그 땅을 축복하실 것이며, 우리 모든 중국을 사랑하는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그리스도인들은 이를 위해 부름 받아 귀한 쓰임을 감당케 될 것이다.


 

중국을 사랑하시고 땅끝까지 복음이 증거되길 원하시는 주님, 중국교회와 지극한 충성으로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섬기는 지도자들과 그리스도인들에게 은혜와 능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출처 : CMP KOREA ♡ 차이나미션파트너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