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영원한사명)

[스크랩] 중국 국내의 일반적 전도현황

수호천사1 2011. 4. 18. 17:30

중국 국내의 일반적 전도현황



현재 중국 내에서의 전도는 동원될 수 있는 대부분의 방법으로 전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핍박이 여러 차례 지나간 지역에서는 이미 기독교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주어져서 그런지 제법 자유롭게 현지 중국인 신도들에 의한 전도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어설프긴 해도 나름대로 악대를 구성하여 결혼식, 장례식 등 각종 행사에서 들어줄 만한 연주를 하면서 교회를 소개하고 찾아오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곳도 직접 방문하여 보았다. 장이 서는 곳에 가서 괭가리를 두들기고 전도지를 나누어 주면서 전도를 하는 지역도 제법 된다. 그렇다고 해서 전 중국의 상황으로 일반화 시킬 수 있는 것은 절대 아니다. 이미 언급했듯이 아무리 핍박해도 꿋꿋이 신앙을 지켜내는 자들에 대하여 계속 핍박을 하는 것이 그다지 소용이 없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적극적 활동이 눈감아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역들은 지역 내의 소도시는 물론이고 현급 단위 내의 대부분의 진과 향 지역에 이미 지역 교회들이 설립되어져 있으며, 적어도 2,3개 촌들 중에 한 개의 촌에는 이미 교회가 개척되어져 목양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예외적 현상이 있는 동시에 상당수의 지역(geographical location)과 사회 계층(social status), 그리고 종교 중심 민족들(religious oriented tribes)은 아직 복음을 접하지 못하고 살고 있는 것이 중국의 현실이다.


앞으로의 중국을 이끌어갈 똑똑한 젊은이들의 집합체인 대학 안에서의 적극적인 전도 활동이 계속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당수의 젊은 대학생들에게는 복음이 접근되지 못하고 있다. 공직자들의 사회에는 더더욱이 복음이 소개되어지기가 어렵다. 가정의 구성원을 통해, 또는 다른 지인을 통해 접촉이 될 수는 있지만 이미 당원으로 살고 있는 사람들이나 어느 정도의 사회적 직분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선뜻 복음을 받아들일 수 없는 조건에서 산다. 지역적 조건 역시 무시할 수 없다. 산이 많은 서남과 서북 지역의 경우에는 복음을 들고 찾아가기 조차 어려운 산 속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수가 적지가 않다. 한 마을에서 다음 마을로 가는데 조그마한 산길로 걸어서 2,3 시간에서 4,5시간을 필요로 하기도 하다. 이러한 곳에서는 복음을 소개하기도 어렵고, 소개되어진 복음을 지속적으로 설명해주고 양육하는 것 자체에 어려움을 갖고 있기도 하다. 또한 위구르족을 비롯해 중국 전역에 흩어져 있는 회족들, 라마교의 장족들 등의 민족들 역시 복음을 접하기에 너무 어려운 조건을 형성하고 있다.


이와 같이 아직 복음을 접하지 못한 지역들이나 계층들이 존재하고 있는 한 전도의 필요성은 축소될 수가 없으며, 실제로 이러한 전도의 노력이 현지 기독교인들과 선교사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고, 땀과 눈물을 흘린 아름다운 열매들과 간증들 역시 많이 있다.

1. 시골 직접 전도(촌 단위)


지역에 따라 시골의 모양새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인 현상으로 비추어 볼 때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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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50 대를 중심으로 농업과 부업 등이 진행되고 있고, 소학교와 중학교를 다니는 또래의 아이들이 부모들 또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집에 있거나 기숙사에 있으며, 중학교를 졸업한 상당수의 자녀들은 고등학교 진학 보다는 도시로 나가 경제 활동을 하고 있고, 60대 이상의 노인들은 40, 50대의 농촌 가장들인 자신들의 자식들을 의지하여 살고 있는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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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 전도의 중요한 전도 대상은 60대 이상의 노인들이다. 그러나 자식들의 반대로 신앙을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적지 않은 수가 글을 모르는 문맹들이라 신앙을 키워주는 데 많은 장애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땅에 거할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저들을 위해 복음 전하는 것을 포기할 수도 없는 딜레마가 있음을 부인할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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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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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중심에 방을 얻는다


진이나 향급 단위로만 가도 외부에서 들어온 자에 대한 식별이 금방 되기 때문에 진이나 향 중심에 방을 얻는 것은 위험하다. 약 10명에서 14,5명까지는 현 중심에 방을 얻어 거할 수가 있다. 방을 얻을 때는 아파트 형식으로 된 곳 보다는 2,3층짜리 단독 건물을 얻는 것이 유리하다. 집 주인과 계약을 할 때에는 지역의 상권을 이해하기 위해 왔다거나, 또는 지역의 특산물을 알아보러 왔다든지 등등의 말을 상기시킬 필요가 있으며 들어가는 모든 팀원들과도 입을 맞추어 유사시를 대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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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1개 현에 15,6개 정도의 진과 향이 있는데 나중의 지속적 follow up 사역을 대비해 현을 중심으로 거리와 목양을 집중할 수 있는 지역적 연구를 우선 할 필요가 있다. 적지 않은 경우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는데, 경험에 의하면 그렇게 진행할 경우 지속적 돌봄의 사역을 후속적으로 진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고 실제로 전혀 care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음과 같이 분류하여 진행할 필요가 있다.

첫째, 현 중심 내의 전도
이것은 앞으로 후속 목양 사역팀이 들어와 지속 사역을 진행할 때 기초가 될 수 있는 교회 개척의 모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둘째, 현 중심에서 버스로 30분 이내의 거리
셋째, 현 중심에서 버스로 30분-1시간의 거리
넷째, 현 중심에서 버스로 1시간 이상의 거리


이와 같이 우선적으로 거리를 나누어 현 중심과 버스로 3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전도활동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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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조 2명에서 3명으로 해서 한 개의 전이나 향 단위에 안배를 하여 보낸다. 남자만을 안배해도 촌에서 환영을 받기가 어렵고, 여자만을 안배할 경우 안전에 어려움이 있다. 가능한 2남1녀 또는 2녀1남의 구성이 이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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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 하루를 다음 한 주간의 사역을 위해 금식을 한다. 가능한 주일 저녁 식 후에 시작을 하여 월요일 저녁 식 전까지 하는 것을 권한다. 그리고 화요일 새벽에 새벽 기도회를 한 후 매 조를 축복해 주고 사역지로 보낸다. 식비와 차비를 제공하고, 돌아온 후 철저하게 회계 보고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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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오후에 돌아오도록 하고, 돌아온 후 빨래 등 휴식을 취하고, 토요일 저녁에는 평가 보고회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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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저녁 식사를 포함해 주일 하루의 식사를 가능한 풍성하게 준비하여 일주일 활동 기간 중의 영양을 보충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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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일 하루 예배 후 푹 쉴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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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 하루 금식 후 화요일 오전에 출발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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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전도 활동을 7주에서 10주 기간으로 지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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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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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를 하면서 함께 영접 기도한 사람의 이름과 지역을 기록하되 영접하는 과정을 가능한 상세하게 기록을 한다. 이렇게 해도 후속 목양팀이 명단을 들고 들어갈 때 허위로 이름을 주는 경우와 주소가 틀린 경우가 많음을 명심하고 상세히 기록하도록 요구한다. 특히 10세 이하의 경우에는 노란 줄 또는 빨간 줄을 그어 영접한 수에 넣지 말고 이후의 지속적 접촉을 모색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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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활동이 끝난 후 단체의 본부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정리를 하고 기록을 한다. 하지만 후속 목양팀이 명단을 가지고 들어갈 경우에는 전도 명단 보다는 물건 구입자 명단 등의 이름으로 해서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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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양팀 안배(교회 개척)


1-5-1 전도팀은 약 7주에서 10주간 활동을 한 후 빠져 나오는 것이지만 목양팀은 장기 사역자로 들어가는 것이다. 가장 좋은 안배는 한 가정+1싱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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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 목양팀은 맨땅에 헤딩하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수 백 명의 명단을 손에 쥐고 시작하는 것이다. 따라서 현 중심에 살고 있는 영접한 자들을 먼저 탐방을 시작한다. 그러면서 시간이 나는 대로 이미 영접한 사람들이 있는 곳을 수시로 탐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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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촌에 긍정적으로 사역자를 받아들이고 영접하는 가정이 있다. 그 가정을 중심으로 서서히 그 촌을 대상으로 하는 사역을 시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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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촌에서든 교회가 정착하는 과정 중에 한 번의 핍박은 꼭 기대하여야 한다. 특히 촌장을 통한 핍박이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핍박을 피하면 개척은 중단되는 것이고, 한 번만 잘 인내하며 넘기면 지속적인 사역이 일반적으로 보장되게 된다. 문제는 이러한 핍박을 무서워 피해나가는 연약한 사역자들의 수가 많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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핍박을 한 번 넘어서고 나면 서서히 현지인들을 통해 전도가 진행되고, 예배 참석 인원이 조금씩 늘게 되며, 교육과 세례식등이 가능해진다. 그러면서 안정된 촌의 가정 교회가 안착되는 것이다. 수년간의 경험에 근거해 평균적인 수치를 제공하자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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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명(전도 유경험자 약 5명, 무경험자 5명일 때) 정도가 7주 동안 위의 방법으로 전도를 진행할 경우 지역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삼자 교회조차 없는 지역은 평균 250명에서 350명 정도가 영접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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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중에서 목양 사역이 뒤따라 진행되고 심방을 받고 계속해서 개척된 교회에 출석이 되는 수치는 25% 이하이다. 믿은 후 자녀들의 반대와 이상한 일의 발생 등으로 인해 1년 이내에 떨어져 나가는 수가 많으며, 촌과 촌의 거리가 먼 이유로 계속 돌보지 못함으로 인해 떨어져 나가는 수 역시 적지 않다. 세례를 받고 끝까지 남는 수는 실제로 20% 이하로까지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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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이하의 남은 사람들 중에서 2,3년 후에 주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젊은이들이 일반적으로 1,2명이 나오는 지역이 적지 않다. Follow up 사역으로 들어간 목회자의 인품이 좋거나 사역의 내용이 풍성한 곳일수록 이러한 헌신자의 수는 많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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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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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자립이 어렵다. 즉, 풀타임 사역자가 하나의 교회를 맡아 목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모습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전 시간 사역자가 매 교회를 목양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결국 한 명의 풀타임 사역자가 한 개 현 내에 있는 여러 개의 교회를 관리해야만 하고, 각 촌 단위에는 반 시간 사역자들 즉 현지 주민 중에서 열심이 있는 사역자들을 세워 촌 교회 안에서 발생되는 여러 일들을 전 시간 사역자의 감독하에 관할하게 하는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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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적으로 옛날의 가옥을 허물고 새로운 집을 세우는 유행 속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많은 시간을 교회 목양에 헌신하던 반 시간 사역자들도 이러한 압력으로부터 자유롭지가 못하다. 가족 중에서의 압력이 매우 크고, 주위 사람들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가 어렵다. 그래서 이전만큼 많은 시간을 들여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섬기려는 사람들의 수와 그들의 정성과 헌신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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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이들의 이농 현상으로 인해 시골의 교회 모임 자체가 힘이 없고, 문맹들이 많이 남아 있음으로 인해 생기발랄한 프로그램 자체의 도입이 어려워 사역자들이 의기소침해지기가 쉽다. 특히 젊고 혈기가 있어 마음껏 자신이 공부한 내용들을 펼쳐보고 싶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시골에서 자신의 인생을 낭비할 것 같은 심정을 갖게되기 때문에 더욱 어려움이 있다.

2.

공단 사역

동해안을 따라 형성된 공단 지역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젊은이들이 일을 하고 있는 지대이다. 지금 현재(2008년말)의 전 세계적 경제 위기와 중국 내의 금융위기로 인해 수 천 개의 공장이 문을 닫고 있어 1000만명이 넘는 농민공들이 실직을 한 상황이고 문 닫지 않은 기업들도 휘청거리고 있는 상황이라 공단 지역 전체가 어려운 가운데 있기는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일시에 복음을 전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를 갖고 있는 지역이라 간과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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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구성
공단 사역에는 공장 또는 회사 내에 이미 현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책임자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동시에 복음을 나누어 줄 수 있는 공통의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적합한 팀을 잘 구성하여 전략을 수립하여 접근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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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팀
공단 내에서 근무하는 직공들의 상당수가 돈을 벌어 의료비로 지출을 한다. 따라서 공단 내에 필요한 것을 충족시켜주는 첫 번째의 교량 역할은 아무래도 치료의 수단이다. 장비를 갖출 수 있다면 치과 팀도 합세시킬 필요가 있다. 한방 치료, 부인과 치료, 내과 치료 등등 3,4명의 의료팀이 함께 갖추어질 수 있다면 최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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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팀
고향을 떠난 젊은이들이 갖는 일반적 문제는 이성과의 복잡한 관계, 친구들과의 관계 등으로 인한 고독감 등이다. 이러한 자들과의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심리적 회복을 도모하며, 동시에 상담의 과정 속에 복음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만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해 복음을 전하고 영접 기도까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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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해소팀
의료와 상담 그 다음으로 함께 노래도 부르고 게임도 하면서 위로도 제공하고 동시에 스트레스도 해소시켜줄 수 있는 팀 역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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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llow up
상담 시간을 통해 영접을 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follow up해주는 것은 당연히 필요하다. 쉬는 날에 밖으로 나온 사람들을 관리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고, 회사 안으로 가서 지속적 상담의 모양새로 관리해 주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또한 좀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풀타임 사역자가 공장 안에 들어가 노동을 하면서 전도도 하고 이미 영접한 자들을 관리해주는 방법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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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가시 전도
외지에서 상담을 통해 주님을 영접한 사람들 대부분이 춘절 시 귀향을 하는데 follow up이 충실하게 된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가 식구들에게 전도할 수 있는 좋은 요원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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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타임 사역자로 헌신
100명의 결신자 중 한 명의 풀타임 사역자만 배출이 되어도 얼마나 감사한가? 이러한 목표를 갖고 오늘도 공단 전도 사역에 열심히 헌신하는 우리의 동료들이 있다. 감사 감사 감사.


3.

학생(캠퍼스) 전도

 
중국의 장래를 이끌어 갈 사람들은 뭐니뭐니해도 지식층들이다. 소학교에서 중학교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고등학교에서 대학교로 진학해가는 과정을 지켜본 사람들은 중국에서 대학교에 정식으로 입학해 들어가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가를 안다. 힘들게 진학해 들어가 공부하는 만큼 미래가 보장되고, 그만큼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라도 학생들이 캠퍼스에 머물러 있는 시간 중에 그리스도를 평생의 주님으로 받아들이고, 그 분의 뜻에 따라 살기로 작정하는 과정이 이 기간에 제공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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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 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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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해 있는 대학생 선교 단체에 의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적지 않은 캠퍼스 사역 단체들이 자신들의 노하우를 십분 활용하여 중국 장래의 희망들에게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고, 실제로 많은 열매들을 맺고 있다. 이러한 캠퍼스 사역 단체의 활동에 대해서는 다 나름대로의 노하우와 전략과 정책이 있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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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진행되는 캠퍼스 사역 역시 많이 있다. 학생의 신분을 유지하면서, 한국어과를 신설하여 교수 또는 교사의 위치에서 접근하면서 사역들을 진행한다. 외국인들과의 친선 활동 또는 취미활동의 장을 마련하면서 자연스럽게 복음이 유입되는 사역을 진행한다. 각종 절기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복음과의 접촉을 시도한다. 복음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대학교 캠퍼스 안에 설문 조사를 시도하고, 설문 조사를 통해 대화의 문을 열고 들어가 복음을 나누기도 한다. 이와 같이 말 그대로 각양각색의 방법을 최대한 동원하여 젊은 희망들에게 복음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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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캠퍼스 사역에 대해 현재 많은 고민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졸업 후의 follow up을 해주기 위해 많은 시도들이 있어져 왔고 현재 되어지고 있다. 대학 캠퍼스가 소재한 곳에서 온 학생들보다 타 지역에서 온 학생들의 숫자가 많을 때가 있을 정도로 다양한 지방을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졸업 후 일자리를 찾아 고향으로 또는 다른 큰 도시로의 이동이 자연스럽다. 이렇게 졸업 이후의 움직임의 범위가 넓다 보니 계속해서 돌보는 사역에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어려움을 좀 더 포용력 있는 사역 협력 속에서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있다. 각 지역에 흩어져 사역하고 있는 우리들의 인력들을 십분 활용하고 동역하면서 이러한 문제들을 풀어나가야 할 것이다.

4.

도시 교회 개척
이농 인구가 많다는 뜻은 도시로 유입되는 수 역시 많다는 뜻이다. 이렇게 도시 안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수는 시간이 갈수록 증가되고 있기 때문에 도시 사역(Urban Ministry)의 중요성은 시간이 흐를수록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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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형태의 교회 개척
여러 동기로, 여러 원인으로, 여러 방법으로 도시 내에서의 가정 교회는 지속적으로 개척되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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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를 직접 목양해 본 경험이 있는 사역자들에 의해 직접 개척되어지고 목양을 받는 교회의 필요성
적지 않은 교회들이 전문적 목양 훈련을 거치지 않은 사람들에 의해 목양되어지고 있으며, 이것으로 인한 많은 부작용 역시 존재하고 있다. 아무리 열심과 특심이 있다 해도 전문적 훈련을 거치지 않은 사람에 의해 시작되는 교회는 개척은 가능하지만 지속적인 목양은 어려울 수 밖에 없다. 마치 치과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이 치과를 열고 운영하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다. 직접 주사를 놓지 않을 뿐이지, 영적으로 실제 생활과 관계해서 독극물들이 얼마나 많이 주입되고 있는지 결과를 통해 볼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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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들과 젊은이들을 향한 목회의 필요성 증가
걸름이 없이 직접 전달되고 있는 매스 미디어의 여러 악 영향, 인터넷의 영향, 마약의 영향, 물질 만능주의의 영향 등 현재 중국의 도시 안에는 있을만한 범죄의 요소와 좋지 못한 영향력이 다 존재하고 있으며, 이러한 좋지 못한 것들에 제일 쉽게 접근되고 있는 것이 청소년을 포함한 젊은이들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주일학교 전문인, 청소년 상담 전문인, 건전 오락 전문인 등등이 매우 시급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도시 내의 교회에서 이제는 이러한 분야에 많은 신경과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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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소자, 양로원, 고아원 사역
지금 도시 내의 가정 교회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뛰어들지 않을 경우 얼마 못가서 인권단체 또는 불교 단체 등에 의해 점유될 수 있는 사역지가 바로 이러한 곳이다. 복음 중심의 재활원, 마약 갱생소, 양로원과 고아원 등이 적극적으로 도시 가정 교회가 시작해야 될 사역의 대상들이다. 동시에 도시의 변두리에 위치한 빈민 지대에 부모들의 노동으로 인해 방치되고 있는 어린 아동들을 위한 after school 프로그램의 개발과 그들을 위한 caring center 또는 도서실 등의 운용 역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사역의 한 부분이다.

출처 : 내 사랑 중국 ♡ MyLove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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