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자료

[스크랩] 4종류의 교회 ① 율법주의 교회

수호천사1 2008. 11. 24. 16:57

저는 지금부터 이 세상에 현존하고 있는 교회를 네 종류의 교회로 분류하여 여러분의 교회 분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네 종류의 교회 중 한 종류 교회만이 참 교회 곧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교파내에도 이 네종류의 교회가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장로교단에도 감리교단에도 그밖에 교단에도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의 모든 교회가 네가지 유형의 교회가 존재합니다. 어느교회든지 자기네 교단과 교회가 정통이요,복음주의 교회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교파와 교단을 내려놓고 정말 예수님이 원하는 교회인가 냉정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이단사역을 하다보니 참 답답한 현실이 너무많습니다. 자기교회가 율법주의 교회이면서도 알지를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모두 다 자기교회만 구원이 있다고 합니다.어느교회가 예수님이 원하시는 교회인지 냉정함을 가지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네가지 유형의 교회상을 하루에 한가지씩 연재하고자 합니다.

1.율법주의 교회 

2.성화주의 교회

3.방종주의 교회

4.복음주의 정통교회

 

1.첫번째, 율법주의적 교회입니다.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갈라디야 교회와 같은교회 입니다. 초대교회 당시 예수를 믿어도 할례를 받아야 구원받는 다는 교회입니다.할례하는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고 할례를 구원과 연결시키는 것이 율법주의라는 말입니다. 

 

이 교회는 현대판 구약식 교회 곧 현대판 유대교식 교회로서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들은 예수님의 말씀인 신약 성경을 중심에 두지 않고 율법이 중심이 되어 말씀을 율법식으로 해석하여 오늘에 적용합니다. 이들은 안식일을 생명처럼 여깁니다. 그래서 심지어 유대인들처럼 토요일에 모여 예배 의식을 행하기도 하고, 안식일을 지켜야 신앙의 의무를 다한 것처럼 주장하면서 구원받는 것처럼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유대인들에게만 구약시대 때 적용되었던 음식 가리는 것을 큰 계율로 알고 철저히  지키며, 상대적으로 그리스도 십자가의 구원의 복음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의식주의 ,율법 준수를 통한 행의 구원을 주장하며 믿음을 통한 은혜구원을 부정합니다. 

 

이들은 의식준수, 율법 준수의 울타리 안에서 안주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목사를 구약의 대제사장처럼 격상하며, 목사만이 축복권과 저주권이 있으며, 강대상에는 목사만이 등단할 수 있고, 아무나 강대상으로 올라가면 저주받는 식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있으며, 세례 받아야 구원받는다고 주장하며,십계명 지켜야 구원 받는다고 주장하며,십일조 바쳐야 구원받는다고 주장하며,목사가 제사장 혹은 대제사장인 것으로 가르치며,교회당을 성전이라하여 신전시 함,(예:교회당안에서 결혼식,사진찍기 못하게 함) 의식주의와 형식주의·위선주의가 팽배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선행을 많이 하여야 구원받고 선행을 하지않으면 지옥간다고 합니다.

 

심지어 사죄권까지 있는 것으로 주장하고 그렇게 실행하기도 합니다. 예수를 믿어도 율법을 않지키면 지옥간다고 외치는교회는 율법주의 교회입니다. 이런교회는 특징이 구원받아도 잘못하면 지옥간다는 것을 주장합니다.제 입장은 율법지키는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고 율법을 지키지 않으면 지옥간다고 하면 율법주의 입니다.이런교회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총을 믿는 것같이 하면서 진실은 그것을 부인하는 교회 모형입니다.

 

참고성경 : 

갈4:10  

그러나 너희가 그 때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본질상 하나님이 아닌 자들에게 종노릇하였더니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뿐더러 하나님의 아신바 되었거늘 어찌하여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돌아가서 다시 저희에게 종노릇하려 하느냐  너희가 날과 달과 절기와 해를 삼가 지키니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이 헛될까 두려워하노라 [갈4:8-11]

행15:1,

1.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
5.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9. 하나님이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그런즉 너는 내 언약을 지키고 네 후손도 대대로 지키라  10.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  11. 너희는 양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징이니라 [창17:9-11] 

 

*우리는 이방인이고 언약으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고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를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입니다.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줄 아는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갈2:16]

 

*예수를 믿어도 율법을 지켜야 구원 받는다면 율법을 다 지켜야 할 것입니다.어느 것은 지키고 어느 것은  않지킨다면 거짓말하는 자입니다. 다음은 성화주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扈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일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