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자료

[스크랩] 중국의 재발견! 이렇게 멋질줄이야

수호천사1 2008. 4. 16. 16:16

우리나라에서 중국에 대한 감정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중국'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어떤 이미지들이 떠오르나요? 머리를 감지 않은 듯한 구질구질한 사람과 더러운 거리, 그리고 불량식품, 비위생적인 것 등등. 우리에게 있어 중국의 이미지는 그런 식으로 많이 일반화 돼 있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중국도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진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물론 지금 하고있는 일중에 우리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중국 전체를 싸잡아서 비난하고 헐뜯는 것은 우리 얼굴에 침뱉는 일이 아닐까 싶네요.

 

일본에서도 한국을 깔보고 무시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것에 매우 분노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러한 행동을 중국에게 똑같이 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럼 우리가 일본과 다를 것이 뭐가 있을까요? 삐뚤어진 눈으로 다른 나라를 바라보고 맹목적으로 비난하는 일은 지양돼야 할 것입니다.

 

중국에 있는 멋진 역사적인 장소나 현대적인 느낌이 나는 곳들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많아서 고르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런데 외국 사이트에서 해석을 하는 과정에서 저의 해석에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따끔하게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하이의 상점
밤이 되어서 조명이 멋지게 들어와서 아주 진풍경을 연출하는군요.

 

 

 

 

 

 베이징의 과학공원
아주 웅대하고 멋집니다.

 

 

 

 

명나라 때 지어진 산시 성.
옛 중국에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산시성 분수
조명을 설치해서 아름답죠? 뒤에 보이는 커다란 건물도 상당히 멋지네요.(뭔지 잘 모르겠네요.^^;)

 

 

 

 

상하이 푸동의 동방명주(Oriental Pearl TV tower)
탑 높이가 세계에서 3번째, 동양에서는 최고라고 합니다. 형태도 매우 특이하죠?

 

 

 

 

상하이 도시경관
중국도 참 많은 발전을 이뤘군요.

그런데 사진이 대부분 베이징이나 상하이에 한정된 것을 보니 아직 낙후된 지역도 많은 듯 합니다.

 

 

 

 

전통주택들과 현대식 아파트의 공존
현대식과 옛것이 어울리지 않게 있는 모습입니다. 아직 중국은 과도기적인 위치여서일까요?

 

 

 

 

 상하이 박물관의 풍경
프랑스의 루브르박물관만큼이나 크고 멋지군요.^^

 

 

 

 

칭하이의 이슬람 사원
처음에 중국이라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중국에도 이런 모스크가 있네요.

 

 

 

 

 베이징의 특이한 다리
휘어진 형태의 특이한 다리입니다. 이 강을 지나는 다리가 수없이 많다고 하는군요.

 

 

 

출처 : 옥탑방 원숭이
글쓴이 : Metro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