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학

[스크랩] 하나님을 향해 우리가 갖는 확신

수호천사1 2012. 4. 25. 11:44


그리스도인들이 기도가 제때에 응답을 받지 못하면 고민합니다. 그래서 낙심하기도 합니다. 영적인 생활이 혼돈 속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기도가 응답되지 않으면 영적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도의 맛을 잃게도 합니다. 그리고 기도에 전념하지 못하게 합니다. 더 나아가 영적인 방황이나 슬럼프에 빠지게 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을 향해 우리가 갖는 확신은 이것입니다. 곧 무엇이든지 우리가 그분의 뜻을 따라 구하면 하나님께서 우리가 구하는 것을 들어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무엇을 구하든지 하나님께서 들어주시는 것을 알면 우리는 우리가 구한 것들을 그분으로부터 받는다는 것도 압니다.<요한일서 5장 14~15절>

하시디즘의 우화집에 예루살렘의 랍비였던 도비드 딘이라는 사람의 기도이야기 실려 있습니다. 어떤 남자가 아주 괴로운 일을 당했는데 너무나도 슬퍼서 이 랍비를 찾아왔습니다. 랍비는 그에게 여러 가지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그런데도 그의 마음속에 있는 슬픔과 괴로움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그는 오히려 랍비에게 버럭 화를 내면서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때 랍비가 말했습니다. “이보게 젊은이! 그렇게 화가 나면 나한테 소리 지르지 말고 하나님 앞에 나가서 쏟아내면 되지 않겠는가?” 그런데 이 남자는 하나님께는 화를 낼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님께 화를 냈다가는 혼찌검을 당할지 몰라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는 직접 화를 내지 않고 하나님과 관계된 사람들을 찾아다니면서 화를 퍼붓고 있었던 것입니다. 랍비는 이 청년을 통곡의 벽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그리고는 이 앞에서 하나님께 마음껏 화를 내고 소리 지르며 부르짖어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그러자 청년은 한 시간이 넘게 통곡의 벽 앞에서 맺힌 것을 터뜨렸습니다. 한번 눈물은 통곡이 되었습니다.

그 통곡의 눈물은 흐느낌으로 변했습니다. 흐느낌은 그의 속에서 하나님을 향한 기도가 되었습니다. 랍비 도비드 딘은 사람들에게 기도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이처럼 가르쳐주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체면을 차리지 않아도 됩니다. 마음속에 하나님 앞에 터뜨리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하나님 앞에 터뜨려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지켜보시고 귀 기울려 들어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는 외면하시지 않습니다. 아파하십니다. 기도한다는 것은 내 문제를 하나님 앞에 드려 하나님의 문제로 바꾸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종종 위기가 닥쳐올 때 주저앉아 남의 탓만 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 기도하여야합니다. 기도할 때 우리의 막혔던 눈이 뜨이고 막혔던 귀가 열려 문제의 해결 방향을 찾아지게 됩니다.

어떤 이는 기도할때마다 응답을 받습니다. 그런데 나는 목이 터져라 부르짖어도 응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그 사람만 사랑하시고 나는 사랑하지 않는 줄로 생각하고 크게 낙심됩니다. 하나님께서는 편애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사랑하십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의 기도는 응답받고 나는 응답받지 못하는 까닭이 어디에 있을까요?

기도한 것을 응답 받지 못한 것은 하나님께 우리의 필요와 목적을 이루어 달라고 하는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응답되는 기도는 필요와 목적이 하나님의 뜻대로 선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도입니다.

기도를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으면 많은 기도의 응답의 경험을 하게 합니다. 기도가 응답받으면 기도를 통해 믿음이 강화됩니다. 신앙생활에 열심히 생깁니다. 믿음 있는 기도를 계속적으로 하게 됩니다. 기도의 습관이 삶에 좋은 열매를 맺게 합니다.

기도응답과 믿음은 정비례 하여 강한 믿음의 소유자가 되게 합니다. 역사상 많은 기도의 사람이 나타나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기도를 역사하셨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의 응답의 역사를 가져옵니다.

자신의 인생의 삶에서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손길을 맛보고 싶은 이들은 기도를 사랑하며 기도에 몰입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어려운 문제로부터 벗어나게 되어 자신도 변화되고, 자신의 인생도 좋은 방향으로 달라집니다. 하나님이 응답하심으로 자신의 운명을 바꾸어 갈 수 있습니다.

이 사회와 대한민국 그리고 이 교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하나님께 기도하기 시작하면 새로운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이 역사에 동참하게 될 때 우리교회와 사회가 바뀌고 이 민족의 역사가 바뀌는 놀라운 일들이 일어날 될 것입니다.

♬ 주께 맡기라 ♬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believeye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