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학

[스크랩] 제26강 교회 개척과 예배

수호천사1 2009. 9. 9. 20:31

제26강 교회 개척과 예배


● 확실하게 영접한 사람이나 기초양육을 거친 사람이 모여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사실 선교의 목적은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배를 함께 드리는 것부터 사실상의 교회가 개척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개척된 교회에서의 예배는 일대일 교제를 통한 상담이나, 성경공부 그리고 제자 훈련과는 다른 것입니다. 그것은 서로 약속된 장소에서 정기적으로 모여, 찬양과 기도와 말씀의 선포(설교)와 교제가 함께 함께 있는 것입니다.


● 한국의 교회에서는 아직 믿지 않는 사람들이나 관심있는 사람들이 함께 와서 예배를 드리지만, 중국에서는 여러 가지 정황상 분명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만이 모여 예배드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모여 예배하고 교제할 때에 임하시는 하나님의 임재와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모인 사람들이 경험하도록 깊게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한국선교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어린 중국인들이 한국인과의 만남에서 오는 즐거움이 지배적이지 않고 순간 순간 마다 그리고 주일의 모임을 통하여 성령님께서 모인 사람들을 만져 주심을 기대하며 모임을 준비하고 섬겨야 할 것입니다.

 

● 또한 예배가 다른 모임과는 다른 것 중의 하나는 헌금을 드리는 시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배 때에 왜 헌금을 드리는 가를 가르치고 본을 보이고 그들에게도 헌금을 드리도록 해야 합니다.


● 초기 모임 때에 교회와 예배, 그리고 헌금의 의미를 설명하고, 앞으로 예배와 헌금을 어떻게 드릴 것인지 중국의 성도와 함께 의논해야 합니다. 그리고 할 수만 있다면 초기 때부터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이 하게끔 해야 합니다.


● 예배시에 모이는 사람의 수는 최대한 20명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웃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미리 양해를 구한다던지 평소에 이웃과의 관계를 잘 구축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출처 : 내 사랑 중국 [MyLoveChina]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