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기독교

[스크랩] 중국복음화와 세계선교의 희망인 가정교회

수호천사1 2008. 12. 4. 16:34

중국복음화와 세계선교의 희망인 가정교회



   중국은 아직 복음을 들어보지 못했거나 교회가 없는 곳이 매우 많다. 또한 복음이 아직 미치지 못한 소수민족 지역도 많이 있다. 중국선교를 논할 때 이러한 미복음화 인구와 지역을 향한 복음 전파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중국선교는 당연히 공허한 구호에 불과할 것이다. 과거 허드슨 테일러나 「중국 내지 선교회(Dhina Inland Mission)」의 해외 선교사들처럼 직접 중국 오지를 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것은 현재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면 누가 그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겠는가.

   현재 가정교회는 이러한 복음 전파의 사명을 가지고 열심히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다니며 사역하고 있다. 많은 가정교회가 전도팀을 구성하여 파송하거나 순회 전도를 하고 있다. 중국 기독교인이 증가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가정교회의 복음전파 결과이다.

   삼자교회의 원칙적인 방침에 의하면 사람들이 수동적으로 교회에 나오는 것을 기대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가정교회는 어떤 환경과 상황에서도 모일 수 있다. 그리고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라」는 주님의 명령을 충실히 순종하고 있다. 중국복음화의 희망은 가정교회 사역의 발전 여부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가정교회의 복음전파 사역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중국선교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 그리고 중국 가정교회에 의한 중국복음화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자전(自傳)을 실천하는 것이다.

   중국의 가정교회에는 또한 세계선교를 주제로 하는 찬양노래가 있다.

   세계의 선교학자들은 중국교회가 21세기 세계선교의 주축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중국인들의 해외 출국의 문도 점차 넓어지고 있다. 벌써 몇 년 전에 필자는 이스라엘로 갈 노동인력을 모집하는 지방신문 광고를 보고 깜짝 놀란 적이 있다. 또 어떤 지역의 가정교회는 젊은 교역자들에게 영어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즉 중국인들이 세계선교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이 다양하게 열려지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중동 이슬람국가에 대한 선교도 중국교회의 중요한 몫이 될 것이다.

   외국의 선교사로서 우리는 중국교회 특히 가정교회가 세계선교의 주축이 되며, 이것을 준비하는 일을 도와주어야 한다. 세계선교에 대한 소명에 도전을 주고 그에 맞는 각 방면의 훈련도 도와주어야 한다.

출처 : MyLoveChina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