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기독교

[스크랩] 삼자교회의 예배형식과 현황

수호천사1 2008. 10. 27. 22:34

삼자교회의 예배형식과 현황

 

 

삼자교회의 현황을 먼저 살펴보자면, 다시 삼자교회가 문을 열어 활동했지만 어떤 기독교인들은 삼자교회의 정치적인 색깔을 인식하여 여전히 가정교회에 남아 있기로 했다. 이 때부터 삼자교회는 공산당과 연합하여 가정교회 및 가정교회 지도자들에게 삼자에 가입하도록 강요하거나 공안국에 고발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현재 많은 삼자교회가 복음적인 교회로 변하고 있으며, 해외 교회들도 '삼자교회도 하나님의 교회다'라고 인정함녀서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이 들을 돕는 사역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 중국 국무원에서 밝힌 <백서>에 의하면, 1980년대이래 매년 회복되어 새로 건축된 교회가 6백 여 개소이다. 1966년 말까지 인쇄된 <성경>의 발행 총수는 1천 8백 여만 권에 이르고 있고, 중구기독교협회가 1983년부터 출판한 찬송가 <찬미시>는 발행 총수가 8백 여만 권에 달한다.

 

또한 성도 수는 약 1천만 명, 목회자는 1만 8천 여명, 예배당은 1만 2천 여 개소, 간이활동장소(집회처소)는 2만 5천 여 개소이다16. 교회는 계속 부흥되고 있고, 성도들의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그 일례로 베이징에 있는 충원먼 교회의 주일예배를 보는 매주마다 3청 여명이 예배를 드린다.

 

삼자교회의 예배 순서는 한국교회와 비슷하다. 항주에 있는 사징당 교회는 주일 아침 예배를 3부로 나누어서 드리는데 아침 6시 30분이 1부, 2부는 8시 30분, 3부는 11시 30분이다. 그러나 교인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복도 같은 데라도 사람이 앉을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비디오를 설치해 놓고 예배를 드리고 있다. 예배 시간은 약 2시간 걸린다. 1시간 정도는 설교를 할애하고 나머지 순서들이 또한 1시간 정도 걸린다.

 

대개 성가대 대원은 10명에서 30명 정도다. 어느 학교를 막론하고 성가대가 있어서 예배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주일학교 의 운영은 법적으로 제도화되어 있기 때문에 18세 이하는 절대로 종교 교육을 실시할 수 없다. 다만 장녕를 상대로 새 신자반을 운영하여 일반적으로 예배시작하기 1시간 전에 성경 공부를 실시하고 있다.

 

삼자교회에도 부흥회가 있지만 그 성격이 약간 다르다 부흥회가 기간 동안 개인 전도는 일절 허용되지 않는다.

출처 : MyLoveChina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