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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태양을 만들기 전에 빛이 있을 수 있었는가?

수호천사1 2016. 8. 2. 15:47

태양을 만들기 전에 빛이 있을 수 있었는가?

 

 

"하나님이 가라사대 하늘의 궁창에 광명이 있어 주야를 나뉘게 하라

 또 그 광명으로 하여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라" (창 1:14)

창세기 1:3에 하나님께서 이미 빛이 있으라 하시어 빛을 창조하셨다. 그런데 1:14에 와서 광명을 창조하셨다고 하였다. 여기 1:3의 빛과 1:14의 광명에 대해서 영어 성경(NKJV)에서는 빛과 빛들로 번역하였다. 우리말 표준새번역에서는 훨씬 더 분명하게 전자를 빛이 생겨라로 번역했고 후자는 빛나는 것들이 생겨서 라고 번역하였다.⑴ 그런데 문제는 넷째 날 태양이 창조되기 전 첫째 날(3절)에 빛이 있었다는 사실이다. 
 
어떻게 태양이 없이 빛이 있을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 첫째 날 빛을 창조하셨다. 그것은 사람이 살 수 있는 생명의 필수가 에너지였기 때문이다. 빛은 에너지다.⑵  여기 나오는 빛은 넷째 날에 창조된 태양과는 구별되는 에너지원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태양이 창조되기 전에도 빛이 있었다는 말씀은 문제가 될 수 없다. 태양만이 우주에서 빛의 유일한 원천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첫째 날 창조된 빛과 넷째 날의 빛들은 전혀 다른 것인가?
히브리어로 빛은(1:3) 올이란(or) 말이고 빛들(빛 - 주는 자들)은 마올(ma-or)인데 본래적인 빛이 먼저요 후에 빛의 발생인들이 따라 오는 것이 논리적이며 성경적 질서이다.⑶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태양이 이미 첫째 날부터 있었을 것이다.  다만 넷째 날에 보여지게 되는 것과도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마치도 우리가 태양을 볼 수 없는 구름 낀 날에도 빛을 볼 수 있는 것과도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⑷

이렇게 첫째 날 이미 - 태양이 창조되었다고 보는 것은 태양과 달과 별들이 하늘과 땅들이란 구절의 일반적 의미 속에 포함되어 있음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이다.⑸  따라서 주석가들은 넷째 날의 창조와 그 주의 첫 날에 빛의 창조가 어울리며 이 사건은 시간적으로 본 것이 아니라고 본다.⑹  따라서 여기 첫째 날과 넷째 날의 창조는 이론적인 것이지 시간적인 것은 아니었을 것이다.⑺ 

그러므로 우리는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
첫째 날 빛의 창조 때에 이미 태양도 창조되었다.
넷째 날의 빛들의 창조는 그것들의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 보다 더 자세하게 언급하고 있을 것이다.  어쩌면 첫째 날 창조된 태양이 짙은 안개 때문이거나 창조시에 발생된 어떤 변화들에 의해 가려져 있었을지 모른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태양과 달을 비롯한 하늘의 성체들을 창조하셨다면 그것들이 결코 경배의 대상이 될 수 없으며 다만 종의 사역을 위해 있어야 함을 깨닫게 된다. 우리 인간의 찬양과 경배의 대상은 오직 하나님 한 분이시다. 오직 그 분만이 창조주 하나님이시요 우리의 예배를 받으실 가치가 있으시다.

   
     주
     1. 표준새번역 성경전서(대한성서공회: 서울, 1993), p.1
     2. Beacon Bible Commentary, Vol.1(Kansas City: Beacon, 1969), p.31
     3. Henry M. Morris, The Genesis Record(Grand Rapids: Baker,1980), p.65
     4. Norman Geisler and Thomas Howe, When Critics Ask(Victor Books, 1992), p.30
     5. John H. Sailhamer, Genesis, E. B. C. Vol.2(Grand Rapids: Zondervan, 1990), p.26
     6. Garden J. Wenham, Genesis 1-15(Grand Rapids: Eerdmans, 1990), p.18
     7. The Brodman Bible Commentary, Vol.1(Nashville: Brodman,1969), p.124

출처 : 은혜동산 JESUS - KOREA
글쓴이 : 거리.천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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