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전쟁

[스크랩] 높은 찬양(high praise)과 영적 전쟁

수호천사1 2014. 1. 16. 12:17

높은 찬양(high praise)과 영적 전쟁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우리를 지으셨습니다.


[계5:13] “...모든 만물이 가로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세세토록 돌릴찌어다 하니...아멘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 [시150:6]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찬양은 하나님의 영광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찬송 중에 거하시며 [시22:3], 우리가 드리는 찬양을 기쁘게 받으십니다. 찬양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모든 천사들이 지금도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 모든 만물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느9:6] “오직 주는 여호와시라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과 일월 성신과 땅과 땅 위의 만물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지으시고 다 보존하시오니 모든 천군이 주께 경배하나이다”

 

찬양은 우리의 좋으신 하나님을 자랑하는 것입니다. [시145:3]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크게 찬양할 것이라...”, [시150:2] “그의 능하신 행동을 인하여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광대하심을 좇아 찬양할찌어다”.


많은 영혼들을 위해 위대한 일을 행하신 하나님과 예수님을 자랑하며, 그 위대한 일을 선포하는 것이 바로 찬양입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을 자랑하십시오.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피흘리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자랑하며 복음을 전하십시오!

 

찬양은 주님을 향한 우리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시100:4]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

 


말씀을 통하여 언약하시는 많은 약속들을 하나님은 지키셨습니다.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은 늘 변함이 없었으며, 그 인자하심과 자비하심, 긍휼하심은 영원 무궁합니다 [시107: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느9:31] “주의 긍휼이 크시므로 저희를 아주 멸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도 아니하셨사오니 주는 은혜로우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이심이니이다”.


주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찬양 중에 표현하십시오. 한결같은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에 감사하며 그분을 높여 드리십시오.

 

찬양은 하나님의 위대하심 앞에 우리 자신을 온전히 내려놓는 겸손의 표현입니다 [시66:5] “와서 하나님의 행하신 것을 보라 인생에게 행하심이 엄위하시도다”, [시134:2] “성소를 향하여 너희 손을 들고 여호와를 송축하라”.


하나님을 높이는 것은 우리를 낮추는 것입니다. 그분 앞에서 두 손을 들고 나아가는 것은 우리 자신을 온전히 하나님 앞에 항복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 앞에 우리의 갈급함, 하나님을 사모하는 우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


[시143:6] “주를 향하여 손을 펴고 내 영혼이 마른 땅같이 주를 사모하나이다(셀라)”.


하나님을 향한 여러분의 갈급함, 사모하는 마음을 표현하며, 하나님 앞에 온전히 항복하며 나아가십시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지성소, 거룩한 장소에서 만나주십니다! 여러분의 손을 붙잡아 주십니다.

 

찬양은 또한 강력한 영적 전쟁의 무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높이는 영의 찬양, 높은 찬양(high praise) 중에는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가 함께 합니다. 빛되신 주님께서 함께하실 때 흑암의 세력들은 무너지며 떠나갑니다. 시편 150편에는 영적 전쟁의 강력한 무기가 되는 찬양을 어떻게 해야할지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가 있는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오(1절). 하나님의 행하신 모든 일들을 찬양하십시오(2절). 나팔 소리로 찬양하고 비파와 수금(3절), 소고로 찬양하며 춤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하십시오(4절). 큰 소리 나는 제금과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십시오(5절).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