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종말

[스크랩] 지상재림과 공중재림

수호천사1 2013. 2. 26. 19:52

 

 

 

 

 

 

지상재림과 공중재림

 

1. 서론

그동안 숱한 많은 그리스도인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날짜에 관해 예언했습니다. 하지만 다 빗나갔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언급하신 것처럼(마24:36) 그 날짜와 그 시간은 알 수 없도록 하나님께서 비밀로 정하셨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아버지 하나님의 고유의 권한입니다(행1:6-7). 그래서 아들이신 예수님에게도 비밀로 부쳐둔 것입니다.

 

마24:36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행1:6-7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하지만 우리는 징조를 예의주시함으로서, 주의 재림을 준비하고 있으라는 예수님의 가르침 또한 잊어서는 안 됩니다(마16:3). 그리고 빛의 아들들에게는 그 날이 도적같이 임하지 않는다(살전5:4-5)는 말씀 또한 기억해야 합니다.

 

마16:3 아침에 하늘이 붉고 흐리면 오늘은 날이 궂겠다 하나니 너희가 날씨는 분별할 줄 알면서 시대의 표적은 분별할 수 없느냐

살전5:4-5 형제들아 너희는 어둠에 있지 아니하매 그 날이 도둑 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니 5 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 낮의 아들이라 우리가 밤이나 어둠에 속하지 아니하나니

주님께서는 그 때가 마치 노아의 때(눅17:26-27)와 같고 롯의 때(눅17:28-29)와 같다고 했습니다.

 

눅17:26-27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27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더니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망시켰으며

눅17:28-30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29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부터 불과 유황이 비오듯 하여 그들을 멸망시켰느니라 30 인자가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이는 곧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조차도 세상 사람들처럼 모두가 다 일상생활에 분주하고 바쁘기만 할 뿐, 다시 오실 주님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지 않고 있다가 주님을 맞이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노아의 여덟식구와 롯처럼 그날이 언제인지는 정확히는 몰랐어도 충실히 그 날을 준비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면하게 되는 사람도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는 오늘도 일상생활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인생의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되고 전부가 되어서도 안 됩니다. 주님이 오실 그날을 바라보며 오늘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삶의 우선순위가 주님께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2. 주님의 오심은 두 번에 걸쳐 있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과 신앙의 표준과 나침반은 성경말씀입니다. 아무리 귀에 솔깃한 말을 해도 그가 한 말이 성경에 그 근거를 두지 않고 있다면 잘못된 것이요 그를 거짓선지자라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재림신앙도 철저히 성경말씀에 근거해야 합니다.

1)지상재림

그런데 성경기록에 의하면, 예수님의 재림은 단회적이 아니라는 것임을 말해주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요한계시록 19장을 읽어보면, 예수님의 재림은 적그리스도의 세력이 출현하여 일으킬 아마겟돈전쟁 후에 있을 것임이 정확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도바울에 의하면, 적그리스도가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한 이후에 있을 것이라고 분명히 못박고 있습니다(살후2:1-4). 이러한 사실은 만일 누구든지 자신이 성경의 그 기록을 알고 있기만 하다면 그 날이 언제가 될른지 알 수가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주님의 재림은 갑자기 오는 재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러한 재림을 "공개적 재림"이라고 부릅니다. 즉 주님께서 공중에서 지상으로 내려오시는 지상재림의 날이 바로 그 날입니다.
세상에는 이 날이 닥치기 전에 엄청난 환란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땅은 더 이상 사람이 살 곳이 아님을 만천하에 드러내실 것입니다. 우리가 진정 살 곳은 새예루살렘성이 중심이 되어있는 새 하늘과 새 땅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적그리스도가 출현하는 환란기간동안에 이 세상은 거의 다 파괴될 것입니다. 이것은 믿음이 약해 남겨진 그리스도인들과 불신자가 다 받게 될 환란입니다.
하지만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후3년반(적그리스도가 활동하는 기간인 7년중에서 후반부에 해당되는 기간)이 되어 적그리스도가 전 세계의 경제를 장악하여 666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세상 모든 사람들은 666표를 받을 것인지 안 받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이 표(RFID,시간이 지나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아마 생체바이오칩일 가능성이 아주 높음)를 받으면 처음에는 편리해서 경제생활을 하기에 좋을 것 같지만, 얼마 안 있어서 적그리스도의 통제아래 들어가 모든 사생활까지 그의 통제를 받아야 하니 죽을 맛이 될 것입니다. 성경은 누구든지 이 표를 받는 자는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지옥,불못)에 들어가게 된다(계14:9-12)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겨질 그리스도인이나 불신자들은 이 표를 절대 받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이 표는 한 번 받으면 다시 영원히 돌이킬 수 없음을 알고 순교를 각오하고 이 표를 받지 말아야 합니다.


계14:9-12 또 다른 천사 곧 셋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11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이 말씀을 주목해 보십시오. 후3년반의 적그리스도 통치기간에도 성도들이 남겨져 있습니다. 휴거받지 못한 그리스도인들을 가리킵니다. 하지만 너무 실망할 것은 아닙니다. 이 때에 신앙의 지조를 지키어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지키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천년왕국에 들어가 왕노릇할 수 있으며, 영원한 새하늘과 새땅에도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계20:4-6)


계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5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지상으로 재림하는 지상재림의 날은 누구든지 그 사람이 남겨진 그리스도인이든지, 조금만 성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거나 믿는 자들에게 이러한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었던 불신자라고 한다면 다 같이 알 수 있고 준비할 수 있는 그러한 날이 될 것입니다.

2)공중재림(휴거)

하지만 예수님과 사도바울의 또 다른 언급을 살펴보면, 깨어 있는 자만 참여할 수 있는 "공중재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마24:40-42). 이것이 바로 예수님의 1차재림인데, 이것은 공중으로 오시는 주님을 우리 성도들이 휴거되어 올라가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하는 것입니다(살전4:16-17). 이것은 환란전에 있을 것입니다(계3:10). 그런데 그 날과 시간은 하나님께서 비밀로 감추어 두셨기 때문에 정확히 그 날이 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세상 징조를 보면서 영이 깨어 있고 준비하고 있는 자는 그 날이 언제가 될른지 대강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24:40-42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41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42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살전4:16-17 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계3:10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켜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이 날은 한 사람은 데려감을 당하고 한 사람은 남겨둠을 당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남겨진 사람을 불신자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마24장의 비유는 불신자들에게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남겨진 사람들은 재림의 날을 준비하고 있지 않던 그리스도인들을 지칭합니다.

주님의 날을 준비한 이들은 살아서 주님의 공중재림을 알고 휴거되어 공중에서 주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즉 살아서 공중에서 주님을 맞이할 성도는 밭에 일하고 있던 남자와 집 안에서 멧돌질하고 있던 여자 그리고 이미 죽은 그리스도인들 중의 상당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공중에서 주님을 맞이할 휴거성도들을 가리킵니다.


3. 결론

당신은 지금 여분의 기름(댓가를 지불하고 사야 한다고 말하고 있음,마25:9)을 준비하고 있습니까? 댓가를 지불하여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고 있습니까? 주님앞에 섰을 때 주님께서 "너야말로 이 천국에 들어와야 할 충분한 근거가 있다"는 말씀을 들을 성도라고 확신하십니까?
여러분이 만약 환란전에 들림받을 성도들을 찾으러 오실 때 동참하기를 원한다면 최소한 다음과 같이 2가지는 준비해야 합니다.


첫째, 회개해야 합니다(막1:15). 예수님을 나의 죄를 위해 죽으신 구주로만 믿지 말고, 그분을 여러분의 주인(임금)으로 섬기지 못했던 지난날을 회개하십시오. 죄된 삶을 청산하십시오. 그리고 주님께로 돌이키십시오. 주님의 얼굴을 뵈올 수 있는 자는 물처럼 마음이 깨끗해야 합니다.

 

둘째, 삶의 우선순위를 주님께 두십시오. 돈을 버는 것이 인생의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 인생의 목적이 되어서도 안 되며, 오직 그분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데에 목적을 두어야 합니다(마6:33). 이를 위해 한 명의 영혼이라도 더 구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복음을 전하십시오. 예수님의 몸된 교회에 충성하시고, 자신이 가진 은사와 달란트와 시간과 물질을 가지고 헌신하십시오. 주님의 재림이 내일이라고 생각속에 오늘 하루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렇다면 충성되고 지혜있는 종이 되어 그날 휴거의 대열에 다 참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주님을 기다리는 신부들


출처 : 크리스천비젼모임
글쓴이 : 소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