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한국파트너스, 어떤 선교사를 파송할 것인가
국민일보|미션라이프
“현장 요구 정확히 부응… 훈련된 전문가가 더 깊은 헌신”
김병윤(GMP선교회) 선교사는 현장이 필요로 하는 선교사를 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선교사는 “자신을 필요로 하는 선교 현장의 요구를 정확히 인식할 때 선교사들은 더욱 헌신할 수 있다”며 “선교단체와 교회가 필요한 사람을 필요한 지역과 사역에 투입하는 지식 경영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정재철(아시안미션) 목사는 비즈니스 선교사 모델을 제시했다. 정 목사는 “비즈니스 선교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모델이 아니라 발굴하고 준비시켜야 할 자원”이라며 “따로 선교사 후보생을 찾아 제대로 된 훈련을 시켜야 한다”고 제안했다.
비즈니스선교는 이른바 BAM(Business As Mission)으로 통용된다. 그러나 체계적이지 않고 중구난방으로 이뤄진다는 반성도 만만찮다. 정 목사는 “효과적인 비즈니스선교를 위해서는 투자회사와 초교파적 자문단이 필요하다. (선교사) 파송 창구도 일원화해야 한다”며 “교회와 선교단체, 시니어 및 은퇴자들의 연합사역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청년학생 중심의 단기(1∼2년) 선교사 양성도 시급하다. 이승제(한국대학생선교회·CCC) 목사는 “청년들의 단기선교는 경험과 언어의 한계가 있긴 하지만 선교지에서 최첨병 역할을 해왔다”며 “청년들은 향후 장기 선교사가 되기 위한 자원”이라고 말했다. 그는 CCC의 1∼2년 단기선교 프로그램인 ‘스틴트(Stint)’를 예로 들며 “(선교지) 캠퍼스 사역은 장기선교사들보다 접근성이 용이하고 전도와 선교사로서의 기본기를 닦는데도 탁월하다”고 밝혔다. 한철호 상임위원장은 “한국교회는 선교사를 많이 보내는 것보다 어떤 선교사를 보낼 것인지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시점에 와있다”며 “세계 상황의 다면적 변화를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상목 기자
출처 : 내 사랑 중국 ♡ MyLove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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