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학

[스크랩] 제사에 대한 성경적 견해

수호천사1 2010. 2. 12. 15:14

제사에 대한 성경적 견해


1. 예배의 대상은 누구인가?

제사를 조상숭배이기에 하나님만이 예배의 대상이라는 성경가르침에 위배된다.
우리는 특정한 기간동안 제한된 조상들에게만 제사드리고 있다. 증조부까지 제사드린다면, 그 이상의 조상들은 구천을 떠돌며 제사지내지 않을 경우, 배고파 고생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십계명의 1, 2계명 을 생각하자. 영원토록 주되신 하나님께만 예배드려야한다.

2. 사후인간 영혼은 어떻게 되는가?

(1) 영혼의 기원

가. 先在說 :
     영혼을 많이 만들어 놓으시고, 육신이 나올 때마다 하나씩 집어넣어 준다는 것

나. 靈魂轉移說 :
     루터파의 주장. 부모로부터 육신을 물려받듯이 인간부모에게서 육신이 나올 때마다 하나님이 영혼을 부모로부터 전수시켜 주신다. 예수님이 무죄성이 문제가 되기에 배격함.

다. 창조설 :
      개혁주의자들이 주장. 하나님이 직접 영혼을 하나 하나 창조하시며, 창조의 시기는 모른다는 것.

(2) 사후영혼은 어떻게 되는가?

가.

죽음 후 영과 육이 분리되었을 때, 영혼은 어떤 상태인가? 육체는 티끌로 돌아가고, 영혼은 죽지 않는 생을 가지며, 즉시로 영혼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간다. 의로운 자의 영혼이 완전히 거룩하게 되어 빛과 영광가운데서 하나님의 얼굴을 보며, 그들의 육신이 완전히 구속되기를 기다린다(눅23:43-낙원에 있으리라, 고후5:8-몸을 떠나 주와 함께 거하는 그것이라, 빌1:23,24-떠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욕망을 가진 이것이 더욱 좋으니, 그러나 내가 육신에 거하는 것이 너희를 위하여 더 유익하니라). 구원받지 못한 자의 영혼은 지옥에 던져져 고통과 어두움 가운데서 심판의 날을 기다리게 된다 (눅16:23,24-거지 나사로와 부자, 행1:25 -유다는 제 곳으로 갔나이다, 유다서 6,7-소돔, 고모라는 영원한 불이 형벌을 받았느리라, 벧전 3:19-옥에 있는 영혼에게 전파하였다).

나.

산자와 죽은 자의 대화는 가능한가? 눅16에 의하면 산자와 죽은 자의 대화는 두절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출처 : 내 사랑 중국 ♡ MyLoveChina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