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나쁜신앙)

[스크랩] 진도개님과 신유의은사님 보십시오

수호천사1 2008. 9. 28. 17:29

예수중심교회(이초석)

* 공식명칭 : 예수중심교회/ 한국예루살렘교회

1)조직: 기성교회와 동일
2)교당(교회)수: 전국에 기도원을 포함한 50여 개의 지교회가 있다
3)교직자 및 교인수 : 교역자 60여 명과 전국적으로 3,000여 명의 신도가 있다.


내 용 연혁과 변천
1) 창교자와 창교과정
이초석 목사의 본명은 이춘석으로 1951년 11월 21일 서울에서 출생하였다.
1969년 선린상고를 졸업하고 1984년 예장 합동정통신학교(현 기독신학교)를 중퇴하고 1984년 예장 성합측 바울신학교 졸업 후 그해 9월에 경기도 광명시에 예루살렘 교회를 개척하였다.
2) 변천과정
1984년 12월 교단인 예장 성합측에서 이초석 목사가 김기동 목사의 귀신론을 추종한다고 하여 그를 제명한 바 있으며 이 목사는 교회를 인천시 남구 숭의동에 있는 옛 전도관 자리로 이전하고 한국 예루살렘교회라고 이름을 바꾸어 1988년 5월 8일부터 6월 18일까지 천국에 다녀왔다는 미국인 펄시 콜레 박사의 “천국성회 간증집회”를 인천 마가 다락방에 유치하면서 부터 세간에 주목받기 시작한다. 특히 단상에 오르다 쓰러진 펄시콜레를 안수 기도하여 살려냄으로써 죽은 자도 살려 낸다는 식의 능력을 과시했고 이후부터 이초석 목사는 명성을 십분활용하여 급성장하였다.

주요교리와 활동상황
1) 주요교리와 주장
이초석 목사의 개인 신앙 진술서를 살펴보면 기성교회와는 다른 세 가지 요소가 있는데 첫째, 지나친 신비주의, 둘째, 계시의 객관성을 무시하고 인간의 경험을 중시, 셋째, 축복을 강조하는 기복주의적 신앙이다.
이초석 목사의 주요 주장은 다음과 같다.
① 귀신에 관하여 - 사탄의 조직은 사탄 혹은 마귀, 타락한 천사들, 미혹의 영들, 그리고 귀신들이며 사탄은 타락한 천사이고 귀신은 제명대로 살지 못한 원혼이다.
② 성경관 - 성경을 인간의 세속적인 성공을 위한 지침서로 이용해 가르치고 있다.
③ 신론 - 예수가 삼위일체되신 하나님의 공식 명칭이다.
④ 창조론 - 음부는 이 세상이다.
⑤ 인간론 - 하나님은 인간을 지으실 때 영혼 하나만 지었으며 그 다음부터 그 영혼은 분리되어 간다.
⑥ 성자관 - 예수는 보통인간과는 달리 영의 육체를 입고 오셨다.
⑦ 구원관 - 구원이란 인간을 억누르고 있는 귀신의 세력으로부터 자유함을 얻는 것이며, 바로 이일을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셨다.
2) 활동상황
간행물로 주간신문 Untold Story를 발간하고 있으며 교육기관으로 예루살렘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선교 및 포교단체로 땅끝예수전도단을 두고 있으며 이 단체는 예루살렘 교단 산하의 선교총본부로서 국내 및 해외선교의 전과정을 주도하고 있다. 해외에 교회 설립, 선교비 지급, 국내 및 해외 전도집회 주관, 신문 및 책자 제작, 배포, 비디오 및 오디오 테잎 제작, 발송, 위성방송, 인터넷 방송제작, 송출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제작된 테잎을 신도들에게 배포한다.
주일예배와 집회를 강서구 등촌동 88체육관을 빌려서 사용하며 집회시에는 전국의 신도들이 모인다.

기타사항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77차 총회에서는 이초석 목사가 김기동 목사와 같은 귀신론과 비성경적인 축사를 통해 안수를 행한다고 하여 이단으로 규정하였다. 특히 벙어리 귀신과 귀머거리 귀신 들린 자를 안수를 통하여 고칠 수 있다고 과대 선전하고 있어 이초석 목사의 귀신 쫓는 안수문제는 논란의 여지가 많다. 지난 2000년 6월 7일에는 이초석 목사의 집회에 참석한 청각장애증상이 있는 김경숙 노파(당시72세)가 집회장인 88체육관 창고에서 온몸에 멍이든 피살체로 발견되어 논란이되었으나 이렇다할 원인을 찾지못하고 사건이 종결 되었다.
1980년 대 말부터 붐을 이루기 시작한 체육관집회는 한때 많은 사람들을 불러모으며 세 과시와 함께 톡톡한 홍보효과를 이루어냈으나 요즈음은 그 열기가 많이 수그러들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이 비용상의 문제나 맹신적인 이유로 현대적인 의료시술에 의한 치료를 제대로 받지도 못하고 이초석 목사의 집회에 참석하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거짓된 곳에서 나온 은사는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가 아닙니다 마귀의 장난이지요 님들의 문제는 하나님이 주신 성경 말씀은 보지 않구
신유와 예언 은사만 치우치고 있잖습니까 안그런가요
출처 :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
글쓴이 : 허브거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