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기독교

[스크랩] 罗马书1:1-仆人

수호천사1 2018. 4. 14. 15:50

롬 1:1-2 종
罗马书1:1-仆人

 


오늘부터 로마서를 강해합니다. 로마서에서 말하는 복음은 오늘날 신자들이 바른 신앙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말씀입니다. 사도 바울이 로마서를 쓰고 있는 이유를 1:11절에서 "내가 너희 보기를 심히 원하는 것은 무슨 신령한 은사를 너희에게 나눠주어 너희를 견고케 하려 함이니"라고 말합니다. 신령한 은사란 복음을 의미합니다. 즉 복음을 나눠주고 복음 위에 든든히 서게 하고자 로마에 있는 성도들에게 복음을 설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从今天讲解罗马书。
在罗马书给我们说的福音是今天信徒享受信仰生活太重要的话题。
使徒保罗在罗马书1章11节在说关于写罗马书的理由。
“11 因为我切切地想见你们,要把些属灵的恩赐分给你们,使你们可以坚固。”
这儿的属灵的恩赐就是福音。为了分给福音而站在坚固的福音的根底上向罗马的信徒正在讲解福音。

 

바울은 이런 자신을 가리켜서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일컫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란 그리스도를 위해서 선택된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종은 복음을 위해서 선택된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 복음은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소식을 뜻합니다. 즉 그리스도가 복음입니다. 따라서 종은 복음을 전하는 사람인 것입니다.
罗马书1章1节保罗这样的自己称为'耶稣基督的仆人保罗'。
耶稣基督的仆人是什么意思? 那就是为了基督被选人的意思。
仆人是什么?为福音被选人的意思。
那这种福音是什么?那就是在圣经关于儿子事先约定的消息。
那么福音的明确的意思是什么?
基督就成为福音。
因此,仆人就是传福音的人。

 

복음은 '기쁜 소식'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기쁜 소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 1장에 보면 '예수'라는 이름의 뜻은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라고 합니다. 즉 그리스도의 오심은 자기 백성에게는 기쁜 소식이지만 자기 백성이 아닌 자에게는 심판의 소식이 됩니다. 다시 말해서 자기 백성과 자기 백성이 아닌 자를 구분하는 것이 그리스도의 오심입니다. .
福音是喜乐的消息。
但不是, 关于所有人喜乐的消息。
看在马太福音1章21节, '耶稣'的名的意思给我们说的。那就是 '因他要将自己的百姓从罪里救出来'。
就是基督来临世上对自己的百姓成为喜乐的消息, 但对不是自己的百姓成为审判的消息。
再说耶稣来临世上的目的就是为了姓分别出来自己的百姓和非自己的百。

 

따라서 복음이 곧 그리스도를 말하는 것이라면, 복음이 떨어지는 그 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상은 구별입니다. 자기 백성과 백성이 아닌 자가 복음에 의해서 확실하게 구분됩니다. 이것이 복음이 있는 자리에서 필연코 발생하는 현상임을 알아야 합니다. 복음이 심판과 생명이라는 구별의 기능으로 세상에 투입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복음이 있는 곳에는 구별은 필연코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복음을 인정하는 사람은 백성일 것이고, 복음을 인정하지 못하는 사람은 백성이 아닌 자로 구별되는 것입니다
因此, 假如福音指着基督,宣布福音的现场发生的现象就是什么?那就是“区别“。
自己的百姓和非百姓按着福音确实分别出来的。
那就是在有福音的位置上必须发生的现象。
福音为审判和生命的区别的技能投入在这世上。
因此, 有福音的地方必须只能有区别。
可能认定福音的人将会是耶稣的百姓, 不能认定福音的人是为不是他的百姓的人区别出来的。

 

어떤 사람은 복음을 인정하는 것이 뭐 그리 어려운 일이라고 그렇게 거창하게 말하느냐라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인간이 복음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복음은 애당초부터 인간의 기대와 사고방식에 합류하여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인간의 본성과는 부딪히고 반대되는 것이 복음입니다. 복음이란 자기를 믿지 말고 자기 밖의 신을 믿고 의지하라는 것인데 자기를 스스로 포기하고 믿지 않을 인간은 없습니다.
可能有的人会说为 认定福音有什么并难的事?。
可是, 人绝不接受福音。
因为福音从前没有跟人类的期望和思维方式合着显出来的。
从开始到底与人的本性被撞被相反的就是福音。
福音是不要相信自己, 只相信而依靠自己外面的神,自主抛弃不相信自己的人在这世上不在。

 

따라서 복음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구별은 결국 선택된와 선택되지 않은 자로 나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 백성'이란 스스로 자신의 지혜와 깨달음으로 그리스도를 받아들인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미리 선택하셔서 그리스도가 믿어지도록 하신 사람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因此能称为福音的技能的“区别”毕竟分别出来被选的人和不被选的人。
那么,自己的百姓并不是用自己的智慧和聪明接收基督的人,就是上帝事先选择, 而让他相信基督的人。这就是信仰的神秘!!

 

여기까지 제가 한 말에서 중요한 것은 인간은 복음을 위해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해야 할 일도 없고, 복음을 전해서 누군가를 구원시켜야 할 책임도 없습니다. 모든 책임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이 알아서 부를 자는 부르시고 버릴 자는 버리십니다.
到这里在我说的内容中最重要的就是“人为了福音不能做什么“。
人为了接受福音没有要做的事情,而没有传福音救出来别人的责任。一切责任属于上帝。上帝事先知道他要叫出来的就叫出来,反而事先知道他要背弃的就背弃。

 

지금 많은 신자들은 복음 전하는 것을 예배당에 나오는 사람들을 많이 모으는 차원에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큰 실수입니다. 복음은 자기 백성을 찾기 위해서 주어진 것임을 잊어버린 채 자기 교회에 다닐 교인 만들기 위해서 복음을 자기 멋대로 이용해버리는 것이 오늘날의 교회입니다.
现在很多中国基督徒仍然理解到知错的福音的意识。那就是关于传福音的想法。他们理解到的传福音就是用福音要成为会堂组织,而在各个地方要建立礼拜堂的想法。这种想法按着圣经对不对?这是按着圣经的精神一个大错。为什么这种想法是大错吗?
他们忘着福音的目的为了要做要参加自己的教会的人,把福音自己随便利用就是今天的教会。

 

복음은 현 세상과 충돌합니다. 즉 복음이 있는 곳에는 필히 충돌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기존 인간의 종교성과 충돌하는 것이 복음이고, 세상 사고방식과 충돌하는 것이 복음입니다. 그런데 현 교회는 복음 안에서 충돌될만한 위험 요소들을 하나하나 제거해 버렸습니다. 충돌은 오히려 복음 전파에 방해된다고 생각하면서 자기 멋대로 충돌 요소들을 제거하고 대신 화합하고 이해될 요소들을 삽입시켜 버렸습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의 변질입니다. 복음 아닌 것을 복음이라고 고집하면서 복음을 이용해서 자기 교회를 키우고 자기의 득을 얻고자 하는 것이 현 기독교의 모습입니다.
福音是跟想在的世上冲突。
因为有福音的地方只能有冲突。
福音只能是跟原有人类的宗教性冲突,而跟世上的思维方式冲突。
然而现在的教会在福音里面跟这世上容易会冲突的一切危险要素切除掉了。
大多数的教会和基督徒以为福音跟世上的冲突却被妨碍在传福音,还以为教会组织随便切除掉一切冲突要素, 代替冲突理解的要素插入了。
这就是福音的变质和福音的妥协。
以假福音固执为真福音, 用福音培养自己的教会, 要获得自己的所得就是现基督教的模样。

 

이런 세상에 참된 복음이 떨어지면 세상의 반응은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자기의 현재적 복음을 고수하고 자신의 욕망을 유지하기 위해서 참된 복음을 밀쳐버리고 그 복음을 들고 온 자를 핍박하고 내어쫓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복음으로 오신 그리스도의 일생을 통해서 알 수 있고, 또 복음이신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해서 힘썼던 사도들의 일생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可是在这种世上淹没了真正的福音, 分明地暴露出来这世上的反应。
为了坚持自己的现在的福音而维持自己的欲望, 把真正的福音挤出而逼迫而赶走。
对于这样的情况我们容易能了解到通过成为福音来到世上的基督, 还通过为了传耶稣成为基督的证人的使徒们的一生能了解。

 

그렇다면 사도 바울이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일컬었을 때 바울의 할 일은 무엇입니까? 바울은 다만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면 되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사도 바울이 전도를 많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서 지금의 시각으로 개척교회를 많이 세웠다는 것입니다. 개척교회를 세우고 그 교회가 어느 정도 잘되면 또 다른 지역에 가서 교회를 세우는 참으로 이상적인 목회를 했다고도 말합니다. 그러나 바울은 단지 부름 받은 종으로서 복음을 전했을 뿐이지 믿는 자가 생기고 교회가 세워지는 것은 결코 그가 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那使徒保罗自己称为耶稣基督的仆人时,保罗要做的是什么?保罗只要传儿子就行了。我们以为保罗有很多传道功绩,再说用现在的我们的视角上以为了保罗做了我们的视角上的理想的侍奉,那就是先建立了很多教会,然后那些教会有多少坚固的时候,又去不同的地方再建立了又一个教会的这种的想法。
可是, 保罗作为被昭出来的仆人只传福音而已,发生相信耶稣的人而发生教会的并不保罗自己做的。

 

바울은 이것을 잘알았기에 고전 2:1-5절에서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내가 너희 가운데 거할 때에 약하며 두려워하며 심히 떨었노라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因为保罗已经知道了,在歌林多前书2章1节-5节正在这么说出来了。“ 弟兄们,从前我到你们那里去,并没有用高言大智对你们宣传神的奥秘。因为我曾定了主意,在你们中间不知道别的,只知道耶稣基督,并他钉十字架。我在你们那里,又软弱,又惧怕,又甚战兢。我说的话,讲的道,不是用智慧委婉的言语,乃是用圣灵和大能的明证。叫你们的信不在乎人的智慧,只在乎神的大能。

 

복음에 관한한 인간의 수고와 노력은 전혀 개입되지 못합니다. 즉 내가 믿었다는 말이나 내가 전도했다는 말이 통용될 수 없는 것이 복음입니다. 복음은 인간에 의해서 선택되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이 선택한 자기 백성을 복음이 찾아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간이 스스로 선택하고 믿은 복음은 복음이 아닙니다. 걸림돌이 제거되고 충돌 요소들이 사라진 것은 이미 복음이 아니라 사단의 유혹일 뿐입니다.
关于福音,人的辛苦和努力完全不能被介入。比如说, 好像我们生活当中经验过的个人的信仰的经验一样,以自己信仰经验看作为真正的信仰, 那些绝不被认定的就是福音。福音并不让人被选的。却是福音本身找出去来上帝选择的自己的百姓。因此, 人自己选择而相信的并不是福音。绊脚石被切除, 冲突要素消失的已经不是福音, 只是撒旦的诱惑而已。

 

그런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예수님을 믿은 것으로 오해합니다. 자기 의지로 자신이 판단하고 결정해서 예수님을 믿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이미 복음에서 멀어져 있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복음 앞에서 인간은 자기의 모든 가능성에 대해서 포기하게 됩니다. 믿은 것이 아니라 믿어졌다는 개념에 이해하게 됩니다. 나는 예수님을 믿을만한 자질이 없었다는 것을 인식하는 순간 그리스도가 주로 믿어진 것에 대해서 감사하게 됩니다. 이것이 복음이 인간에게 투입된 결과입니다.
然而今天很多人关于信仰有误会。那样误会就以为自己相信耶稣。
用自己的意志,自己判断而决定, 以为自己相信了耶稣。
可是要知道,那种想法就是已经离开福音的想法。
在福音面前人对自己的所有可能性将抛弃。
那不是自己相信的的概念,就是不知不觉地让自己相信起来的概念。
我才认识到自己没有相信耶稣的天资的那瞬间, 关于自己成为相信基督才将感谢。
这就是福音给人类投入的结果。

 

이 복음을 깨달을 때 여러분은 복음을 맡은 자가 된 것입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종입니다. 종이란 어떤 특정인을 가리키지 않습니다. 목사나 장로를 종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종은 복음을 받은 모든 자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복음을 알았다는 것은, 복음을 알았으니까 혼자 믿고 구원을 얻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복음을 나를 구원시키기 위해서 주어진 것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복음을 알고 구원을 얻었다는 생각이 든 순간 자신이 해야 할 일이 사라져 버립니다. 복음을 전하는 것을 다만 나를 구원해준 하나님께 대한 보답 또는 선심 쓰는 정도로 여겨버립니다.
人类明白到这样福音的时候, 才成为担负福音的人。
那就是耶稣基督的仆人。
仆人不是说哪一种特定的人。
指着牧师而长老不是叫仆人。
因为仆人指着接收福音的所有的人。
认识到福音并不成为自己得到救援的意识。
福音不是为了我的救援。
如果这么着想福音, 自己认识到福音而得救到救援的那瞬间, 消失掉了自己要做的事儿。
而且关于传福音也只感到为对上帝的善心或道义。

 

종의 할 일은 복음, 즉 선지자로 말미암아 성경에 미리 약속한 아들에 대해서 그대로 전하는 것이지 모든 사람을 믿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누군가를 믿게 하려고 하면 안됩니다. 그것은 자기 욕심이고 자기 포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나는 종이니까 다른 사람과 신앙이 달라야돼' 이런 생각도 버려야 합니다. 자꾸 다른 사람과의 차별된 신앙에서 자신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평생토록 신앙에 대한 만족이 없이 갈증 속에서 살다가 죽을 것입니다.
仆人要做的是传福音、即由于先知对于圣经上事先约定的儿子原样传说的, 并不是使所有人要相信的。
因此, 你们不肯相信别人。
那只不是自己的欲望和自己的抱负而已。
因为我是仆人, 所以跟别人要有差别' 这种想法我们要丢掉!!。
如果常常要跟别人在差别的信仰证实自己, 一生对于信仰没满意在渴里会活而死。

 

종답게 되기 위해서 뭔가 해야 할 것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하나님이 말하라고 한 것만 그대로 전하면 됩니다. 설사 그것 때문에 자신에게 불이익이 생기고 자신의 집단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위협을 받는다고 해도 종은 자기를 돌아보지 않고 복음을 전하면 됩니다. 이런 일에 학력이 무슨 필요가 있으며 신학교를 나와야 할 이유가 어디 있습니까? 목사가 돼야만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있는 그 자리에서 그리스도만 보여주면 됩니다. 그것이 종의 일입니다.
为了像仆人, 不是有要做什么的。
仅仅只上帝说, 只该原样传说。
即使因为那个给自己发生非利益而且让自己的集体被进攻而被威胁也仆人不照顾自己只该传福音就行了。
在于这种事奉,学历有什么必要, 身份有什么必要吗?
那就是仆人的事。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해서 그리스도를 위해서 뭔가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거나 복음을 전하는 데 특별한 능력이 주어진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예수님께서 여러분을 택하시고 부르셨을 때 여러분께 원하시는 것은 복음을 위해서 많은 일을 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다만 복음을 알고 있는 모습을 그대로 드러내면서 살아갈 것을 원하실 뿐입니다.
即使耶稣基督的仆人, 你们还不要想为了基督成为了能做什么的人而是在于传福音要成为了有特别的本事的人。
耶稣选择而召你们时, 耶稣向你们愿意不是为了福音要做好多事儿, 只是愿意你们把福音照原样暴露出来而活下去。

 

앞서 말씀드리기를 복음을 알게 된 것은 우리의 자질이나 믿음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다만 믿어졌을 뿐이고 믿어지게 하신 분은 주님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여러분에게 복음을 알게 하시고 복음이 믿어지도록 하셨겠습니까? 여러분을 천국가게 하기 위해서입니까? 아닙니다. 여러분을 복음을 담아서 전하는 그릇으로 택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자는 주님이 있게 하신 그 자리에서 복음을 알고 그리스도를 믿고 사는 것이 어떤 것인가만 드러내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종으로 부르심을 받고 택정함을 입은 자의 할 일입니다.
如同在前面给你们已经说过的。我们知道福音并不是我们的天资而信仰。
仅仅是只被相信的,让我们相信的因为主。
那为什么给你们被给福音吗?
为了让你们进天国吗?绝对不是。
因为是让你们选择给了福音该传福音的器皿。
所以, 信徒在主许诺过的那个地方要认识下去福音而对于什么是信福音的生活该暴露出来的。
这就是被昭为基督的仆人而被选的人要做的事。

 

어떤 자리에서 무엇을 하며 그리스도를 전할 것이냐는 것은 주님이 하실 것입니다. 그것까지 우리소관으로 여겨버리면 결국 우리 스스로 복음을 전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되고 그 계획을 위해서 스스로 설칠 수밖에 없습니다. 뭔가 열심히 하는 것만이 종다운 것이 아닙니다. 종은 실컷 놀면서도 종으로 살 수 있습니다. 놀면서 그리스도를 보여주면 됩니다. '내가 이렇게 놀 수 있는 것도 하나님의 은혜이지 내가 잘나서가 아닙니다'라는 고백 속에서 논다면 그것이 바로 복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을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은 반발을 하고 공격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곧 복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진리 안에서의 자유를 누리지 못한 자들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 될 것입니다.
哪个位置将会干什么着, 传基督将会主要做的事。
如果到那个, 我们感到当所管的, 毕竟就要我们自己将定传福音的计划, 为了那个计划只能自主乱作。
只努力做什么不是像仆人的。
因为仆人一面尽情玩一面作为仆人能活下去。
边玩边该看基督就行了。
可是如果'我能这么玩的是上帝的恩惠, 不是我了不起'的坦白里面玩, 那就成为用福音活下去的。
当然, 不能理解这个的人将会说逆反而进攻。
可是, 那个可以成为就不能理解福音而在真理里面不能享受自由人的模仿。

 

이렇게 주님께서는 여러 형태, 여러 환경,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복음으로 사는 것이 어떤 것임을 여러분을 통해서 보이실 것입니다. 그럴 때 여러분은 자기의 환경 속에서 순종하며 그리스도만 보이는 것이 종으로서 할 일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에게 사용되어지기 위해서 부름 받은 사람입니다. 따라서 내가 나를 사용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这么主让你们将会看在许多形状、许多环境、各种情况中作为福音活下去的是什么。
那样的时候, 大家是在自己环境中听从, 只救世主看见做到种子的事。
我们为了给救世主被使用而是得到饱的人。
因此, 不可我肯使用我。

 

복음이 기쁜 소식이라는 것은 하나님께 택정함을 입은 자들에게만 해당되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복음은 세상의 심판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택정함을 입은 자는 심판을 압니다. 따라서 심판을 아는 자에게만 기쁜 소식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福音是喜乐的消息只有关给上帝蒙恩的人。
因为福音是包括着世上的审判。
蒙恩惠的人将知道上帝的审判。
因此, 那当然成为喜乐的消息只属于才知道到的上帝审判的人了。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고 말합니다. 선지자들은 심판에 대해서 경고한 사람들입니다. 그것을 미리 약속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에 대해서 증거하라고 부르심을 입은 사도들은 어떤 그리스도를 전해야 합니까? 그것은 세상을 심판하실 심판주로서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심판주이시고 참된 생명은 그리스도안에만 있다는 것을 전하는 것이 종입니다. 이것이 주인 되신 그리스도를 소개하는 종의 할 일입니다.
福音是上帝通过先知们在圣经上事先约过的上帝的计划。那么在圣经上先知们做过的事情是什么?他们的任务是宣布上帝的审判。
把这样方式在圣经上说了事先约定过的。
那为了证据基督蒙恩惠的使徒们果然要传怎样的基督吗?
那是要传作为要审判世上的审判主的基督
因为耶稣是审判主, 所以仆人该传真正的生命只在基督里面。
这是介绍主人基督的仆人要做的事。


 

출처 : 주님의 뜰-행원소구
글쓴이 : bloomy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