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사

[스크랩] 림인식 목사, 자랑스러운 원로목회자 대상 선정

수호천사1 2016. 12. 24. 07:41

림인식 목사, 자랑스러운 원로목회자 대상 선정


김진영 기자 입력 : 2016.12.22 18:59

 ‘2017년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 날’ 주최 측, 림 목사 포함 수상자 발표


정진경 목사 추모예배 림인식 목사

▲림인식 목사가 설교를 전하는 모습. ⓒ신태진 기자
 
'2017년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 날' 자랑스러운 목회자대상에 림인식 목사(노량진교회 원로,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가 선장됐다. 이 밖에 선교대상은 피종진 목사(남서울중앙교회 원로)가, 농어촌선교대상은 김정웅 목사(울릉석포교회 원로)가 각각 수상한다.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날 실행이사회와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사장 임원순 목사),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대표회장 이주태 장로)는 22일 오전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들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이상모 목사(직전 심사위원장)는 심사평을 통해 "림인식 목사는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나 평생을 목회에 충성하며 살아왔다"며 "한국나환자선교회 회장, 한국외항선교회 회장, 일본선교협력회 한국회장, 한국미디어선교회 총재 등 국내외 선교에도 많은 공헌을 했다"고 했다.


피종진 목사에 대해서는 "20대 후반부터 시작해 60년이 넘도록 국내외를 오가며 부흥사로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며 "국내 6천여, 해외 1천여 교회에서 부흥집회를 인도했고, 매년 농촌 아이들과 미자립교회 목회자를 초청해 섬기는 사역을 하고 있다. 또 한국기독교선교대상 등을 수상하며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김정웅 목사와 관련해선 "울릉도에서도 가장 동쪽 석포마을에 위치한 석포교회에서 현재까지 사역을 하며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면서 "섬지역의 성도를 오랫동안 양육하고 섬기며 그들을 위해 무릎으로 기도하면서 농어촌 지역의 복음화를 촉진시켰고, 하나님 나라 확장에 헌신적으로 사역하며 많은 이들에게 모범이 됐다"고 했다.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 날 

▲‘2017년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 날’ 주최 측 관계자들이 기자회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주최 측은 "이번 '자랑스러운 목회자대상'에는 총 14명의 원로목회자의 공적서가 접수돼 이들 3인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며 "공고가 늦어져 접수가 줄 것으로 예상했으나 예년과 크게 차이가 없어 심사에 더욱 공정을 기했다"고 했다.


이날 수상자들을 발표한 심사위원장인 김순권 목사는 "이 상은 그 동안 각 분야에서 평생 하나님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고  후진들에게 사명감과 선교정신을 고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수상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했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 이사장 임원순 목사는 "한국교회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와 수고를 아끼지 아니한 원로목회자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원로목회자님들을 섬기겠다. 그리고 그 분들이 더욱 존경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준비위원장 김진옥 목사는 "'자랑스러운 목회자대상'은 한국교회에서 솔선수범하신 원로목회자님들을 공경하는 한 방법으로, 매년 '한국교회 원로목회자의 날'에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며 "교회 내에서 먼저 은퇴·원로목회자님들을 섬기는 문화가 자리잡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추진위원장 이주태 장로는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목회자로 후배 목회자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림인식 목사님, 전세계를 돌며 부흥집회를 인도하며 선교의 모범을 보인 피종진 목사님, 그리고 울릉도 섬지역을 섬기며 헌신하고 있는 김정웅 목사님은 진정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원로목사님들"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교회 원로목회자의 날'은 한국교회 발전과 부흥을 위해 평생 헌신해 온 원로목회자들을 공로를 기리기 위한 행사로, 매년 1월 첫째주 금요일 약 850여 명의 원로목회자들을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내년 제4회 행사는 1월 6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이 설교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퍼가실땐 ↑위까지복사

-------------------후원을 부탁 드리는 글


어제는 카페를 닫으려고 하였습니다 전체메일도 보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에 카페를 폐쇠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해서
더 생각해보고 결정을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가난하고 아픈사람이
아무리 카페를 열심히 해도 년말과 성탄절에도 기독교인들은
돕는분이 안계십니다 저도 할만큼 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어려움과 생활고를 견디지 못하게 되면 어느날 갑자기 카페는 사라지게
됩니다 카페에 도움을 주세요,,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잘보내시길 바랍니다
임마.누엘 죤.웨슬리 영의.세계는 카페운영하는 카페지기 닉네임입니다


클릭-하늘을 두루마리 삼고 바다를 먹물 삼아도............ 

겨울이지만 월동.난방비가 없어서 춥게 보내고 있습니다.. 

타국에 계신분도 이제 관심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카페.후원계좌-국민은행 229101-04-170848 예금주.황종구
선교후원-농협 233012-51-024388 예금주.황종구

출처 : 은혜동산 JESUS - KOREA
글쓴이 : 죤.웨슬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