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신약

[스크랩] 거짓 선지자 (마7:15-16) / 로이드 존스

수호천사1 2014. 11. 24. 19:11

거짓 선지자 (마7:15-16)  / 로이드 존스



1. 좁은 길을 걷는데 따르는 위험 

 

1.1 예수님의 첫 번째 경고는 거짓 선지자에 관한 것이다. 거짓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우리가 좁은 길을 걸어가면서 항상 조심해야 할 것은 거짓 선지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일이다. 그들은 좁은 문밖에서 우리를 유혹하는 말을 하고 있다. 만약 한번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하면 우리는 그들에게 철저히 미혹 당하기 때문이다. 

 

1.2 거짓 선지자의 첫 번째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좁은 길을 걷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며 동시에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

 

 

2. 누가 거짓 선지자인가?

 

2.1 거짓 선지자는 유다서 4절에 말하는 바대로 가만히 들어온 사람들이다. 그들은 한번 보아서는 그들이 정직한 사람처럼 보인다. 왜냐하면 그들은 양의 옷을 입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도 성경을 이야기하고 하나님과 예수님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그리고 겉보기에는 최소한 크리스챤의 생활방식을 그대로 따르는 것처럼 보인다.

 

2.2 그러나 우리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는데 중요한 지침은 그들의 가르치는 교훈과 또 그들의 생활방식, 삶의 모습이다. 예수님은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말씀하셨다. 어떠한 모양이라도 잘못된 교훈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잘못된 생활방식이 따르게 된다.

  

 

3.거짓선지자의 가르침은 무엇인가?

 

3.1 거짓 선지자의 가르침에는 좁은 문과 좁은 길이 없다. 그들의 가르침은 아주 귀를 간지럽히듯 듣기 좋은 말이다. 마치 예레미야 선지자 시대에 거짓 선지자들이 평강하다 말했던 것과 같다.

 

3.2 그들은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에 대해서 그리고 회개에 대해서 전혀 설교하지 않는다. 그들의 설교는 사랑과 평강에 대한 설교는 있지만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죄를 철저히 회개하고 뉘우치는 면에 대해서는 침묵하는 것이다.

 

3.3 그들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라는 말을 하지 않는다. 다시 말하면 저들은 사람들 자신에게 죄 문제가 있음을 가르치지 않는다. 어떤 길로 가더라도 우리는 어차피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가르친다. 결과적으로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 교리, 대속함에 대해서 강조하지 않는다. 쉽게 말해서 이들의 가르침에는 십자가가 없다.

 

출처 : 물과피와성령(water and blood and the Holy Spirit)
글쓴이 : 박요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