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학

[스크랩] 기도로 사역하라

수호천사1 2014. 3. 12. 09:12

기도로 사역하라

 

 

 


한철호 선교사(선교한국 상임총무)


기도는 단지 선교를 위한 준비나 선교를 돕는 일이 아니라 기도가 선교다. 마태복음 9장에 보면 예수님께서 엄청난 필요를 가진 무리들과 만나는 장면이 나온다. 이러한 현실적인 필요들 앞에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하신 일은 기도하라고 명령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군들을 보내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38절)


강력한 능력을 가진 행동가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 그러나 행동이 기도를 대치할 수 없다. 실상 강력한 사역은 기도로부터 자라난 것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진리는 바로 이 세상이 하나님의 세상이라는 것이다. 우리에게 있어서 사역하는 것은 이 세상 역사의 주인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에 참여하는 것일 뿐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소산물을 내거나 추수할 것에 대해서 염려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다. 단지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 내면의 성소에서 추수를 위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는 것이며 우리를 이끄시는 주님의 손을 느끼고 그대로 따라가는 일이다. 그런 삶을 살게 된다면 마지막 날에 하늘에서 우리는 기도 골방에서 열심히 사역했던 무명의 전사들을 위한 하나님의 따뜻한 영접을 증거하는 놀라운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


당신의 신앙에 최고의 무기가 바로 말씀과 기도라는 것에 당신이 동의한다면, 기도는 제일 중요하고 강력한 선교사역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을 보고 또 하나님의 간섭하심을 요청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보다 세계복음화를 위한 목적을 성취하길 원하시는 분은 없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가진 계획과 목적이 바로 세계복음화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일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로 간구하는 일은 가장 강력한 선교사역이 될 것이다.


만일 당신이 기도를 통한 선교사역에 참여하길 원한다면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로, ‘기도합주회’ 사역에 동참하라. 기도합주회는 성경이 말하는 대로 이 땅에 영적각성이 일어나고 예수님의 지상명령성취인 세계복음화가 일어나도록 함께 모여서 중보기도하는 운동이다. 즉 영적각성과 세계복음화를 위해 개별 교회와 단체를 초월하여 함께 연합하여 기도하는 중보기도운동이다. 한국에서 기도합주회운동은 선교한국사역을 통해 확산되어가고 있으며, 전국에 여러 곳에서 부흥과 선교를 위한 기도사역이 일어나고 있다. 당신의 지역에 기도합주회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참여해 보라. 혹은 기도합주회훈련학교에서 훈련을 받거나 관련 책자들을 통해 기도합주회관련 정보나 방식을 습득하여 교회나 각자의 사역 공동체 안에서 세계복음화를 위한 기도합주회사역을 진행할 수 있다. 구체적인 도움은 선교한국(www.missionkorea.org)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둘째로, 패트릭 존스톤이 쓴 ‘세계기도정보’(조이출판사)를 사용하라. ‘세계기도정보’는 전 세계 모든 나라의 일반적인 정보와 선교정보를 하루에 한 나라씩 살펴보고 기도할 수 있도록 만든 매우 훌륭한 선교정보책자이며, 기도정보지이다. 이 책을 읽고 하루에 한 나라씩 기도해 나간다면 당신은 머지않아 세계상황과 선교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을 가지게 될 것이며, 구체적인 방법으로 세계복음화를 위한 기도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혹은 매일 경건의 시간을 가지면서 미전도 종족을 위해 구체적으로 기도하도록 만들어진 ‘GT'(www.gtm.or.kr)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된다. 이 책자는 경건의 시간과 선교를 연결해서 말씀묵상과 선교기도를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든 도구이다.


셋째로, 이런 자료들 외에 당신이 관심 있는 지역이나 선교사역을 하는 단체에 연락하면 그 단체의 선교기도정보지를 보내준다. 혹은 인터넷을 통해 그 단체의 기도정보를 즉각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구체적인 기도를 할 수 있다. 요사이는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선교현장의 긴급한 기도제목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기도를 당신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놓는가이다. 신앙인으로서의 우리의 삶에 기도가 너무나 본질적이기 때문에 건강한 기도생활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모두 잘 알고 있다. 잘 알고 있지만 잘 되지 않는다면, 이것은 포기해야 할 일이 아니라 잘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끊임없는 시도만이 우리 앞에 남겨진 과제일 것이다.


실천을 위한 점검
□ 기도가 당신의 삶에 있어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점검해 보라. 그리고 현재 당신의 기도생활에 대해서 당신은 어떤 평가를 내릴 수 있는가?


□ 세계선교를 위해 당신 사용하는 있는 기도방법이나 도구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것들을 더 발전시키거나 새롭게 할 필요는 없는가?


□ “기도가 선교를 위한 준비가 아니라 바로 선교하는 일이다”라는 말을 깊이 묵상해 보라

 

/출처ⓒ† http://cafe.daum.net/cgsbong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