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나쁜신앙)

[스크랩] 이단 분별하는 방법

수호천사1 2014. 3. 6. 19:37

이단 분별하는 방법

 

이단과 진리의 복음에서 빗나간 신앙을 분별하는 기준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은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1)표적(이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24: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1. 목사나 교주를 신격화 한다.

1). 목사나 지도자, 교주를 신격화하거나 혹은 유일하게 성경의 비밀을 깨닫고 있다고 말하거나

   성령 혹은 천사나 예수께 특별한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한다.

그들 단체에서 공식적으로 가리키는 교리를 그 목사나 지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인정하고 지지하며 그 목사나 교주, 지도자를 만나야만 구원이 있다고 주장한다.

2). "성경에서 언급되는 단어나, 인물을 목사나 지도자, 교주로 해석한다,

예를 들면 "보혜사, 동방의 의인, 그리스도, 지도자, 선지자 .감람나무, 이긴 자, 새 이름, 등등을 이미 사망 했거나, 현존 하는 교주나 지도자라고 말한다. 또 구약의 하나님의 사자, 선지자, 제사장 등과 신약의 사도, 예언자 등으로 비유하기도 한다.

3). 성경에 예언된 내용을 목사나 교주, 지도자인 자신을 가리키는 것이라고 하거나 또는 자신들의 교회나 단체에 대한 예언으로 해석한다. 특히 생명록은 자신의 교회 교인들의 이름만 기록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2. 정통신학을 부정한다.

1). 2000년 교회사를 통하여 정립된 삼위일체, 기독론, 구원론 등등 정통신학적인 내용을 모두

부정하고, 교주나 지도자 자신의 가르침과 사상을 추종하고 따라야만 구원이 있다고 주장하며

자신이 있는 교회 외에 다른 교회에는 구원이 없다고 주장한다.

2). 기존 기독교의 신학은 모두 잘못되었으며 자신들만의 특정한 교리적 진리를 깨달음으로 이미 죄 사함을 받았고 이미 구원을 받았으므로 더 이상 회개도 성화도 도덕과 윤리도 아무 필요가 없다고 가르치기도 한다.

또 기존 기독교에는 구원이 없다고 주장하며 자신들의 단체만이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하며 자신들의 교단이나 단체에만 생명책이 있다고 주장한다.

3. 성경 외의 다른 교리를 강조한다.

성경 외에 감추어진 다른 교리적인 기준이 있다고 주장하거나 기존 성경과 다른 성경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교주나 지도자의 주장이나 그들이 받았다고 하는 계시를 성경과 동일한 가치를 갖는다고 주장하거나 성경외의 다른 성경, 즉 몰몬교의 몰몬경이나 통일교의 원리강론과 같이 다른 것을 성경과 동일한 기준으로 간주한다. 또 여호와의 증인은 신세계역을, 지방교회는 회복성경을 사용한다. 또 신천지의 이만희나 기독교복음선교회의 정명석, 안식교의 엘렌지화잇 저서의 예언의신, 지방교회의 위트니스 리의 라이푸스타디,등의 견해를 성경과 동일한 교리적인 기준으로 간주한다.

4. 믿음 외의 다른 구원의 조건을 강조한다.

기독교의 구원의 기본인 오직 "그 은혜를 인한 믿음으로 구원 얻는 진리를 부정한다,(2:8)

1). 구약의 율법이나 규례 혹은 행함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하거나 윤리적인 선과 도덕적인 행위로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면 구약의 절기나 명절을 지키거나 어떤 특별 한 규정을 지켜야만 한다고 가르친다.

2). 교주나 지도자에게 절대적인 헌신과 복종을 하여야만 구원이 있다고 가르친다.

이러한 행함이나 규례를 지킴으로 구원을 얻는다면 예수가 십자가에서 대신 인류의 죄를 위하여 대속하신 이유가 없어지며 만약 완전한 윤리와 도덕적인 행함이 구원의 조건이라면 세상에서 구원을 받을 사람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

5. 시한부종말론 혹은 임박한 종말론을 강조한다.

예수의 재림이 언제 온다고 하는 시한부종말론을 주장하거나 어떤 사건이나 그 징조가 이미 시작되었기 때문에 곧 종말이 임박하였다고 주장하며 어느 가르침에 순종하여야만 환난에서 구원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다니엘서와 계시록의 상징적인 단어를 자의적으로 해석한다. 예를 들면, 열 뿔은 유럽연합이며 적그리스도는 현재 실존하는 어느 정치가이며, 666을 어느 물질을 가르킨다 고 주장하는 해석 한다. 또 예수가 이미 재림하였다거나 영적으로 재림하였 다는 곳도 이단 이다.

6. 신비한 초능력과 기적과 표적을 강조한다.

목사나 교주의 능력과 직통계시 혹은 예언을 강조하기도 하고 기적과 표적을 보여주는 집회를 자주 보여주며 지나친 신비주의적인 강조를 합니다.

7. 이원론적 논리 강조.

세상의 근원을 하나님과 사탄의 대결로, 영과 물질의 대결로, 선과 악의 대결로 해석하는 극단적인 흑백논리로 인식 한다. 영은 죄가 없으며 육체에만 죄가 있다고 주장하거나, 전인적인 사람에 대해서 영은 하나님이 거하고 육체에는 사탄이 거한다고 분리시키며 모든 병과 재난의 원인이 귀신 때문이라고 가르친다. 이러한 이원론적인 생각으로 특별한 영적훈련을 받아야 한다거나 혹은 귀신을 쫓아내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고 가르친다.

 

위에서 말한 모든 이단들의 특별한 공통점은 "그 은혜를 인한 믿음으로 구원 얻는 복음의 진리를 부정 한다는 것이다.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