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학

[스크랩] 부흥하려면 덮어놓고 믿지 말고 펴 놓고 믿으라.

수호천사1 2014. 2. 22. 23:55

부흥하려면 덮어놓고 믿지 말고 펴 놓고 믿으라.

 

기독교의 믿음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10:17)

“그들과 같이 우리도 복음 전함을 받은 자이나 들은 바 그 말씀이 그들에게 유익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과 결부시키지 아니함이라”(히 4:2)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었느니라..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약 2:17,22,26)

 

이상의 말씀들과 같이 기독교의 믿음이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마음의 긍정이며, 입술의 시인이고, 행동의 순종이다.

단지 나의 희망이나 염원 등이 아니다.

적극적 사고방식은 더더군다나 아님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수많은 사람들이 기독교의 믿음을 적극적 사고방식 정도로 생각하는 현실을 본다.

교회를 오랫동안 열심히 다닌 것으로 자신의 믿음이 대단한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성경책을 펴 놓고 그들의 생각과 언어들을 하나하나 점검해 보면 비성경적인 요소들이 너무도 많은 경우들을 본다.

 

성경적으로 믿음생활을 하면 절대로 가난할 수가 없다.

 

(신 15:4-5) 『[4]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만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내리는 그 명령을 다 지켜 행하면 [5]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신 땅에서 네가 반드시 복을 받으리니 너희 중에 가난한 자가 없으리라』

(고후 8: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

 

성경적으로 믿음생활을 하면 절대로 계속하여 병든 상태로 머물 수가 없다.

 

(사 33:24) 『그 거주민은 내가 병들었노라 하지 아니할 것이라 거기에 사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

(사 53: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마 8:16-17) 『[16]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성경적으로 믿음생활을 하면 절대로 일찍 죽을 수가 없다.

 

(신 4:40) 『오늘 내가 네게 명령하는 여호와의 규례와 명령을 지키라 너와 네 후손이 복을 받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한 없이 오래 살리라』

(신 30:20)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말씀을 청종하며 또 그를 의지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요 네 장수이시니...』

(시 91:16) 『내가 그를 장수하게 함으로 그를 만족하게 하며 나의 구원을 그에게 보이리라 하시도다』

 

성경적으로 믿음생활을 하면 절대로 지옥에 갈 수가 없다.

 

(행 16:31)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벧전 1:9)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롬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이상의 말을 가난하고 병들고 일찍 죽은 사람들은 다 지옥에 간다는 말로 오해하지 않기를 바란다. 가난하고 병들고 찌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가운데도 예수님을 진정 주님으로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또 그런 사람들은 죽어서 천국에 갈 것이다. 누가복음 16:19-32절에 나오는 거지 나사로가 그런 사람들 가운데 한 명일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신앙생활은 주님이 원하시는 신앙생활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이상에 인용한 성경말씀들과 같이,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되 성경적으로 믿고 성경적으로 순종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가난한 것이 불가능하고, 병든 상태로 계속 머무는 것이 불가능하고, 일찍 죽는 것이 불가능한 것임을 또한 알아야 한다.

 

예수님을 믿고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는 데도 회복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성경을 펴놓고 자신의 신앙상태를 잘 점검해 보기 바란다. 틀림없이 성경과 어긋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 부분을 고치라. 당신의 삶은 반드시 회복될 것이다.

 

언젠가 우리교회에 출석하시던 분이 있었다.

우리교회에 출석하여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는 듯 했지만 이런 저런 어려움들이 있었다.

어떤 성도가 우연히 그분의 차에 동승하게 되었는데, 우리교회 강단을 통하여 선포되는 멧세지와는 맞지 않는, 고난의 신학을 담고 있는 어떤 분의 설교 테잎들이 잔뜩 있었고 그것들을 계속해서 듣고 다니시더란다. 영적으로 답답함을 느꼈다고 한다.

 

우리교회 멧세지와는 다른 이런 멧세지를 왜 듣고 다니시느냐고 물었더니 껄껄 웃고 말더란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분은 결국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우리교회를 떠나가게 되었다.

 

이상의 말을 우리교회 멧세지만이 성경적이고, 다른교회 멧세지들은 다 잘못되었다는 말로 오해 않기를 바란다. 우리교회도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있고, 끊임없이 우리 스스로를 성경으로 검검해가며 수정에 수정을 가하는 교회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적어도 성경적으로 맞지 않는 멧세지가 확연함에도 불구하고 그런 멧세지들을 자꾸 듣다보면 그 영향을 받게 되고 결국 망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다. 적어도 우리교회 강단의 멧세지들을 철저히 듣고 순종하는 성도들은 총체적인 복을 받고 있음을 본다.

 

하나님이 주시는 총체적인 부흥을 원하는가?

신앙생활을 하되 성경을 덮어 놓고 하지 말고, 성경을 펴 놓고 하나하나 점검해 가며 하기를 바란다. 그렇게만 한다면 당신이 누구이든지 반드시 부흥을 맛보게 될 것이다.

 

(신 15:4-5) 『[4]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만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내리는 그 명령을 다 지켜 행하면 [5]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신 땅에서 네가 반드시 복을 받으리니 너희 중에 가난한 자가 없으리라』아멘.

 

출처 : 이병천카페 [성령전인치유목회]
글쓴이 : 이병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