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1계단 / 성경말씀 안에서 기도하고 받은 줄로 믿으십시오.
070122(월, 첫째 날 새벽)
M.T: 우리는 성경의 약속위에 서서 필요한 것들을 믿음의 기도로 요청할 수 있고, 그것들이 우리의 삶에 실제적으로 나타나도록 창조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기도응답을 받으시려면
1. 하나님께 무엇을 얻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정하십시오.
(약 1:6-8) 『[6]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7]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8]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무엇을 기도하는지 모르면서 목표 없이 두세 시간 하는 기도보다는 무엇을 기도하는지 알고 명확하게 하는 2,3분의 기도가 더 낫습니다. 하나님께 무엇을 얻고 싶은지 정하고 그것에 대해 명확하십시오.
2. 기도응답과 관련된 성경구절들을 읽으십시오.
(수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기도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이 무엇보다도 우선되어야 합니다. 마귀는 하나님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켜서 하나님의 축복을 얻지 못하게 합니다. 마귀는 예수님을 향하여서도 하나님의 대한 의심을 갖도록 도전했습니다.
40일 금식기도 후 주리신 예수님에게 마귀가 다가와서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이 돌들에게 명하여 떡덩이가 되게 하라고 말했을 때 예수님께서는 “기록하기를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였느니라.”는 말씀으로 그를 대적하셨습니다. 마귀가 다시 예수님을 이끌고 높은 산에 올라가서 순식간에 천하만국을 보이며 이 모든 권세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 준 것이므로 나의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 네가 만일 내게 절하면 다 네 것이 되리라고 했을 때 예수님께서는 “기록하기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는 말씀으로 그를 대적하셨습니다. 마귀가 예수님을 이끌고 예루살렘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여기서 뛰어 내리라고 했을 때, 예수님은 “말씀하기를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는 말씀으로 그를 대적하셨습니다. 이에 마귀가 예수님을 떠나갔습니다.
유혹이나 의심에 직면하였을 때, 우리가 할 일은 “하나님 말씀에 기록하기를...”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만일 그 성경구절이 우리의 심령에 견고히 심겨져 있다면 우리는 마귀의 어떤 공격에도 이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고 있고 내가 그대로 믿는다면 그것은 이루어진다!(Kenneth E. Hagin)
(The Bible says it, I believe it, and that settles it!)
(롬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성경에 기록된 것을 그대로 인정하고 따라가는 것이 믿음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믿음이고 하나님의 믿음을 마음에 소유하고 기도하면 그것은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믿음이 있어도 그것을 입술로 고백하며 기도하지 않으면 그것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당신의 원하는 것들을 하나님께 구하십시오.
마태복음 6:8절에서 예수님은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마 7:7-8) 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필요들을 아신다 해도 우리가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은 주실 수가 없습니다.
4.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십시오.
(막 11:22-24) 『[22]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라 [23]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은 영적인 영역에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엡 1:3)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이미 준비되어져 있습니다. 영적인 영역에 준비되어 있는 이 것들이 우리의 믿음의 기도를 통해 자연적 세계 안에 실제로 나타나게 됩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예비하신 모든 것 하나하나가 우리의 삶에 실재하도록 창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기도할 때, 기도로 구한 그것을 받은 줄로 믿으십시오. 그러면 그대로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거짓말 하지 않으십니다. 성경은 거짓이 없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육체적 감각과 환경의 현실을 따라서 행동하지 마시고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믿음으로 기도하고 기도 했으면 그대로 된 줄로 믿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치유를 위한 말씀을 붙잡고 순종하며 기도했으면, 치유가 된 것을 믿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물질적 필요를 위한 말씀을 붙잡고 순종하며 기도했으면, 물질적 필요가 채워진 것을 믿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느낌과 환경이 그대로 인 것 같아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거짓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럴 수 없느니라 사람은 다 거짓되되 오직 하나님은 참되시다 할지어다 기록된 바 주께서 주의 말씀에 의롭다 함을 얻으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려 하심이라 함과 같으니라』(롬 3:4)고 했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인한 치유의 기적들(소경, 귀머거리, 간질, 중풍, 앉은뱅이, 죽음으로부터 살아남 등)과 경제의 기적들(마17:27 물고기의 입에서 나온 돈, 오병이어, 요13:29 물질을 채워주심, 출16: 만나와 메추라기, 왕상17: 사르밧 과부, 왕하4: 선지생도의 아내)로 가득 차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말씀위에 서서 믿음으로 순종하며 기도하였다면 받은 줄로 믿으십시오. 하나님의 기적이 그것들을 가능하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모든 질병을 고쳐주심(출15:26下)과 쌓을 곳이 없도록 부으시는 물질의 복을 약속(말3:10)하셨고 그것을 기대하라 하셨음을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성경의 약속위에 서서 하나님께 구하고 그것을 받은 줄로 믿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하면 그것이 현실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암송구절 :
(마 7:7-8) 『[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배운 것을 행하십시오 :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약 1:22)
'기도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공적 기도의 중요성 (0) | 2013.11.07 |
---|---|
[스크랩] [동영상] 성막기도 진행순서 (0) | 2013.11.03 |
[스크랩] 기도의 순서, 자세, 종류,응답 (0) | 2013.07.05 |
[스크랩]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거절하는 것이다. _E.M. 바운즈 (0) | 2013.04.10 |
[스크랩] 안타깝다, 당신의 `기도의 불`은 너무 약하다... (0) | 2013.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