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은 외골수의 성품을 지녔소
그 환희
그 우수
그 원망
그 농지거리가
모두 정에서 흘러나와
마치 혀끝에 바늘을 숨기고
눈썹사이로 도끼를 희롱하는 듯하니
여인보다 더 묘하게 시의 경지에 부합하는 것이 없소
부인네들은 더욱 그러하여서
그 태도
그 언어
그 복식
그 거처가
모두 극히 아름다워
몽롱한 가운데 꾀꼬리 소리를 듣거나
얼큰히 취해서 복사꽃을 감상하는 것 같소
사람중에 여인만큼 풍부하게 시의 재료를 갖춘이가 없소
시를 지으려 한다면
천지만물 가운데
그 오묘하고도 풍부하며 정이 진실한 존재를 버리고
달리 어느것에 손을 대겠소?
이옥(李鈺, 1760~1813)님의 " 이언(俚諺) " 中
王沂東 ( Wang Yidong, Chiness b 1955 )
왕이동의 인물화는 흡사 르네상스 초상화를 연상시키는 사실적 화풍에 따르고 있으면서도
배경은 중국 고대 회화 양식을 따라 표현함으로서
마치 오래된 사진을 보는듯한 묘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다.
그는 인물화에서 탁월한 기량을 인정받고 있는
명실상부 중국 최고의 사실주의 화가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
중국 뿐 아니라 프랑스 , 일본 뉴욕 등에서의 전시회가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 미술시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가라고 할수 있다.
http://www.wangyidong.com
2011 / 08 / 09 inu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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