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나쁜신앙)

[스크랩] 손 기철 장로의 사역을 지원하고 있는 온누리교회의 리더들은 가라지입니까 ? 밀알입니까 ?

수호천사1 2011. 8. 3. 16:17

 

손 기철 장로의 사역을 지원하고 있는 온누리교회의 리더들은 가라지입니까 ? 밀알입니까 ?

 

 

온누리 교회가 그 사역을 지원( 인정 )하고 있는 손기철 장로께서 쓴 베스트 셀러 '고맙습니다 성령님' 속 내용으로부터 손 장로께서 만나고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목록을 일부 정리해 봤습니다.

 

존 윔버 (p137, P159) 빈야드 창시자, 대표적 늦은 비 운동가

 

피터 와그너 (p137) 신사도 운동의 대부 (존 윔버의 참고자로 인용됨)

 

빌 존슨 (p154, p172) 늦은 비 운동가

 

랜디 클락 (p158) 늦은 비 운동가

 

마헤쉬 차브다 (pp172-174, p176) 늦은 비 운동가

 

모닝스타교회의 신령한 목사 (p182) 모닝스타교회(Morning Star Ministry, NC)는 릭 조이너의 교회로, 릭 조이너는 캔저스시티선지자로 대표적인 늦은 비 운동가이며, 손 장로께서는 그 목사에게 두번씩이나 청해서 기도를 받았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강조된 인물 모두는 이래 늦은비/신사도 운동가들의 명단에 이미 들어가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yoochinw/130035483562

그 밖에 언급된 인사로는 크리스 해리슨, 캐더린 쿨만, 도나 조단, 그리고 '예언사역자로 유명한 어느 목사'가 있습니다.

 

내용 중에서 늦은비/신사도운동과 관련 있는 대표적인 내용으로는 킹덤나우 (p126, p191) "이 땅을 먼저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어야 합니다" "Kingdom Mentality"  그 분의 사역 중에 킹덤 빌더 스콜도 있습니다.

 

손기철 장로는 늦은 비 운동/ 신사도 운동의 가장 핵심적인 사역 원리로서 사도적 임파테이션 (pp 186-187) ( 기름부으심을 다른 사람에게 전이(impartation) )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신사도 운동, 늦은비 운동은 이것이 태동된 미국에서 이단 시비에 말려 있고, 그것의 오류가 상당히 지적되고 비판되어왔습니다. 이 운동의 원리는 장로교회의 지향하는 사역과는 전혀 다르며, 성경에서 많이 벗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장로교 내에서 이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사람은 큰 믿음 교회의 변승우와 온누리 교회의 손기철 장로가 있습니다. 큰 믿음 교회의 변승우는 그의 잘못된 신사도 운동 사역으로 소속 교단으로부터 제명 처분을 받은 바 있습니다.  온누리 교회의 손 기철 장로는 한국의 장로 교회를 리드하고 있는 온누리 교회가 사역을 뒷받침하고 있는 바, 한국 교회의 성도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신사도 운동, 늦은비 운동은 이것이 태동한 미국에서도 상당한 비판이 있어왔던 것을 생각한다면, 한국의 교회들을 리드해가고 있는 입장에 있는 온누리 교회는 이것을 무분별하게 도입하기에만 몰두할 것이 아니라  이것에 대한 비판도 함께 소개해야 할 것입니다.

 

개혁은 하나님 말씀대로 나아가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며 성경에서 벗어나는 것을 철저히 거부하는 정신입니다. 이것은 율법주의로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합일하기 위한 몸부림입니다. 성경에서 벗어나는 것을 용인하기 시작하여 그것이 변질을 계속하다보면 완전히 배도의 종교가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오늘날 로마 카톨릭이 얼마나 성경에서 벗어나고 있는 사역을 하고 있는 지 우리는 현장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개혁 교회들이 신사도 운동, 늦은 비 운동을 무분별하게 수용하고 있는 것은 개혁의 참모습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필자는 한국의 장로 교회의 리더격인 온누리 교회의 리더들에 감히 묻습니다. 당신들은 과연 한국 교회에 가리지 입니까 ?  밀알입니까 ?

 

 

온누리 교회의 리더들은 과연 바른 사역을 하고 있는가 ?

 

1. 빈야드 운동을 맛뵈기 시키는 온누리 교회

 

빈야드 운동이 한국 교회에 소개된 배경

빈야드 운동이 처음 한국에 소개된 것은 1980년 후반 온누리교회 하용조 牧師의 동생 하스데반이 온누리교회 찬양곡 70여곡을 빈야드 교회 존 윔버에게서 얻어와서 경배와 찬양팀을 결성하여 목요일 저녁이변 서울시에 청소년들을 불러 모아 온누리에 찬양이라는 것을 부르게 한 것이 그 시발이었다. 본격적인 종교 형태로는 1988년 “능력 전도”와 1991년 “능력치유”라는 존 윔버의 책자를 이재범 牧師에 의해 번역함으로써 처음 소개된 듯 하나 그 본질적인 것은 거의 같은 무렵 예태해 목사(79총회에서 불건전한 신비주의 내지 이단성의 혐의가 있으므로 강단 교류를 금하고 일체 교제를 금하기로 결정함)가 기독교 장로회 소속의 서울 남성교회 조원길 목사와 백봉산기도원을 중심으로 성도 쓰러뜨려 넘어지는 것을 성령이 권능으로 임할 때 나타나는 현상 즉 “성령의 지배당하는 것”이라는 것을 전개한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발췌 :  빈야드 운동 연구 보고서 ( 예장 합동 )

 

 

 

2. 신사도 운동, 번영신학, 관상기도 운동, 뉴에이지 운동을 보급하는 온누리 교회의 서당 두란노 출판사

 

두란노에서 보급하는 신사도 운동가들의 책들

 

영적전쟁 핸드북

 

에드 머피의 영적 전쟁, 두란노 출판사

(주) 에드 머피는 신사도 운동 계열의 사역자이다.

 

책표지를 클릭하시면 창을 닫습니다.

손기철 장로 치유와 권능, 두란노 출판사

(주) 손기철 장로는 빈야드 운동, 신사도 운동에 입각한 사역을 하고 있다.

 

프로필 이미지

전용복 목사의 생명력있는 기도, 두란노 출판사

 

 

전용복 목사의 도시를 위한 기도, 두란노 출판사

(주) 전용복 목사는 피터 와그너에 의하여 신사도로 임명된 자이며, 알파코스 치유 전문 사역자이다.

 

번영신학을 보급하는 본거지 두란노 출판사

 

 

      

 

조엘 오스틴 지음 / 두란노 출판사

 

( 주 ) 조엘 오스틴은 미국에 만연하는 번영신학의 대표 주자이다. 번영신학은 기독교를 타락시키고 있는 주범이다. 이 신학은 미국의 프리메이슨인 노만 빈센트 펄 목사로부터 케네드 하긴으로 이어지며 은사주의(오순절 주의)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조엘 오스틴은 몰몬교를  승인하며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로 가르치지 않는다.

           

 

관상 기도 운동을 보급하는 본거지 두란노 출판사

레노바레성경(중-단본-연두)2008 표지

 

레노바레 성경

 

 

두란노 출판사 발행 리차드 포스터의 기도

 

(주) 레노바레 운동은 리차드 포스터가 세계의 복음주의 교회들에게 확산시키고 있는 기도 운동이다. 레노바레는 로마 카톨릭의 관상기도라는 틀에 복음주의를 입힌 것에 불과하다. 이 운동의 본질은 에큐메니즘이다. 이 운동을 주동하는 리차드 포스터는 로마 카톨릭과 돈독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 운동에 가담하는 한국 교회의 목사들 또한 에큐메니칼 운동에 앞장 서는 사람들이다.

 

 

 

 










 

 

헨리 나우웬,두란노, 

2008(개정 2판 5쇄)

 

 

 

 헨리 나우엔 친밀함 두란노출판사

 

 

 

춤추시는 하나님 헨리 나우엔 두란노 출판사

 

 

 

상처입은 치유자 헨리 나우엔 두란노 출판사

 

(주) 헨리 나우엔은 카톨릭에서 매우 인기있는 저자이다. 그가 전하는 관상 기도는 기독교를 넘어서서 타종교와 합일하는 도구이다.

 

 

 

뉴에이지 운동을 보급하는 두란노 출판사

 

 

 

 

로버트 슐러의 미래를 여는 힘 두란노 출판사

 

( 주 ) 로버트 슐러는 고위 프리메이슨으로서 종교 다원주의에 입각한 뉴에이지 운동을 실천하는 목사이다.

 

 

 

릭 웨렌의 만나고 싶은 예수 두란노 출판사

 

( 주 ) 릭웨렌은 로버트 슐러의 영향을 받았으며, 프리메이슨 단체인 CFR ( 외교위원회 )의 회원이며 프리메이슨인 토니 블레어가 설립한 종교 화합 운동 단체의 고문이기도 하다. 그는 기독교의  근본 5 진리를 부인하는 발언도 하였다.

 

 

 3. 온누리 교회는 신사도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월요치유집회 '온누리교회 서빙고'
조회 : 425  

 본문 : 쓰러짐이 나타남은 성령 임재의 현상입니다 (행22:6~9)
 날짜 : 2008년4월7일

안수할 때 쓰러짐은 성령님 임재의 현상입니다. 쓰러짐의 현상은 성경 여러 곳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임재 하시면 우상도 쓰러지며, 어둠의 영인 귀신도 쓰러집니다. 말씀뒤 기도와 치유의 간증이 이어집니다.

 

 

온누리교회 '월요 치유와권능집회'
조회 : 182  

 본문 : '예수님이 원하시는 기도' (마6:5~13)
 날짜 : 2009.03.30

방언을 사모하는 거의 모두가 방언의 은사를 받는 주님의 기름부음이 넘치는 어노인팅 집회 였습니다. 말씀 뒤 방언안수와 기도가 이어집니다.

발췌 : http://www.healing365.co.kr/bbs/board.php?bo_table=z1_2


4. 프리메이슨 운동 프라미스 퍼스( PROMISE KEEPERS : PK )운동의 한국 전초기지 온누리 교회

 

프라미스키퍼스 운동은 프리메이슨 운동이다.

 

1. PK 운동이란 무엇인가?


  PK란 약자는 프로미스 키퍼스(Promise Keepers=PK, "약속 이행자들") 운동을 뜻한다. 이 용어는 프리메이슨과 로마 카톨릭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단어로 이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자들은,


  빌리 그레함(프리메이슨 33도), 빌 브라이트(프리메이슨 33도) 펫 로버트슨(프리메이슨 33도), 로버트 슐러(프리메이슨 33도), 베니 힌(프리메이슨 33도), 존 윔버(빈야드 프리메이슨), 로마카톨릭 교황(프리메이슨 33도)등이다. 사탄을 숭배하는 프리메이슨들은 프로미스 키퍼스(Promise Keepers=PK) 운동을 “미국 보수주의 남성운동” 이라고 말한다.


2. PK(Promise Keepers=PK) 운동의 기원


  ‘PK 운동’은 사탄을 숭배하는 프리메이슨인 존 윔버가 맡고 있는 빈야드 교회에 신자인 미국의 콜로라도 대학교의 미식축구 코치였던 빌 맥카트니(Bill McCartney)에 의해서 1991년 시작되었다.


  빌 맥카트니 역시 사탄을 숭배하는 프리메이슨으로 아릴랜드계 로마 카톨릭 신자의 가정에서 태어난 로마 카톨릭 교도이다. 그는 철저하게 사탄을 숭배하는 로마 카톨릭주의를 옹호할 뿐 아니라 기독교의 신자였던 자신의 부인을 로마 카톨릭으로 개종하게 만들었다.


   현재 PK 운동의 회장(총책임자)은 랜디 필립스(Randy Phillips)가 맡고 있는데, 그 역시 로마 카톨릭 신자이며, 존 윔버가 운영하는 불더 밸리 빈야드 교회의 신자이다. 존 윔버는 철저한 로마 카톨릭 신봉자로 극단적인 은사 운동으로 전 세계교회를 미혹하고 다니는 자이다. 존 윔버의 극단적인 은사집회는 이미 그 소문을 들어서 잘 알겠지만, 개구리 소리, 돼지소리, 닭소리, 오리 소리, 당나귀 소리, 소가 우는 소리, 호랑이 소리, 늑대 소리 등 온갖 동물 소리가 방언이라고 주장한다. 정신이 나간 사람이 아니고서야 이것을 어떻게 성령의 역사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신나간 한국의 거물급 신학자들과 목사들은 그들에게 성도들은 인도하고 있으니 놀라지 않을 수 있겠는가?


3. 한국에서의 PK(Promise Keepers=PK) 운동의 기원


   우리나라에 PK 운동을 처음으로 도입한 사람은 극동방송 사장이며, 수원중앙침례교회의 김장환 목사이다. 김장환 목사는 미국에서 성장하면서 프리메이슨 조직인 라이온스 클럽과 로타리 클럽 등에서 활동을 했으며, 미국에서 PK 강사로 활동을 하였다.(김장환 목사 설교집, 또 다른 책에서 이런 사실을 기록하고 있음).

 

  김장환 목사는 PK 운동의 총책임자인 랜디 필립스(Randy Phillips)를 우리나라에 초청하여 PK 운동이 한국에 뿌리를 내리게 만든 장본인이다. 여기에 CCC 대학생 선교회 전총재였던 김준곤 목사도 가담을 하였다. 주)빛과 소금, 1997년 12월호, 56.pp)

 

  더 나아가 김장환 목사는 빌리그레함의 통역관으로 활동했던 사람이다. 빌리그레함을 김장환 목사에게 소개한 사람은 영락교회의 고한경직 목사이다. 한경직 목사는 프리메이슨들이 모두 장악한 미국의 프린스톤 신학대학교 학교으로 있으면서 프리메이슨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게 되었으며, 그런 연유로 로마 교황을 영접하고, 축사까지 하였으며, 그 공로로 프리메이슨 상으로 알려진 템플상을 수상하게 되었던 것이다. 사탄을 숭배하는 빌리 그레함을 한국교계의 성도들에게 소개시켜 준 공로가 아니겠는가?


1)한국의 KP 운동 본부의 중요 임원들

 

①이사장에 김의환 박사(전총신대학교 총장, 칼빈대학교 총장)

 다른 프리메이슨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②이사에 김장환 목사(세계침례회 총회장, 극동방송 사장)

 

③김상복 목사(KP 이사, 횃불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햇불회관, 최순영)

  신동아 그룹의 회장인 최순영 장로의 어머니와 누나는 통일교 실록에 올라가 있으며, 최순영 씨는 17세까지 통일교에 몸을 담고 있었으나 개종했다고 하였다. 최순영 장로와 온누리 교회의 하용조 목사는 동서 지간으로 최순영 장로가 하용조 목사를 지원해서 오늘날과 같은 교회로 발전하게 만들었다. 그런데 이들이 모두 프리메이슨들이 하는 운동을 하고 있다. 과연 이런 일들이 우연의 일치일까?


④김삼환 목사(PK 이사, 명성교회 담임 목사)

  조용기 목사와 함께 프리메이슨들이 세운 세계교회협의회(WCC) 운동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고 있는 사람으로 이 외에도 다른 프리메이슨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⑤김연택 박사(PK 이사,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우리나라에 새들백공동체 교회와 월로우 크릭 공동체교회를 처음으로 소개한 사람은 김연택 목사(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이다. "영한대조 365 경건 메시지"발행인이기도 하다.

  김연택 목사는 프리메이슨 운동에 하나인 프로미스 키퍼스 운동(Promise Keepers '약속의 이행자들') 한국본부의 이사이기도 하며, 칼빈세계신학연구원 원장직을 맡기도 하였다.

  또한 1993년 10월 12일에 "제 1-3차 로버트 슐러 교회성장 세미나"를 개최하여 한국교계의 신학자들과 목사들을 프리메이슨들에게 연결시켜 주었다. 윌로우크릭 교회에서 행하는 열린 예배를 우리나라 교계에 처음으로 소개한 사람이다.


 ⑥전호진 박사(PK 이사, 횃불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이 분은 보수주의로 유명한 부산 고신교단의 총무이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⑦박형용 박사(PK 이사, 합동 신학대학원)

  수원에 있는 합동신학대학원이 어떻게 세워진 대학원인가? 우리나라가 낳은 위대한 주경신학자 고박윤선 박사의 신앙과 정신을 이어 받아 오직 성경을 수호하고 개혁신앙을 고수하기 위해 세워진 대학원이다. 그런데 이런 대학원의 교수가 프리메이슨들이 만들어 놓은 운동에 빠져 있으니 어찌 통곡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⑧정두영 목사(PK 본부 실무 총무)

주)크리스챤 뉴스위크 1999년 10월 16일자(2쪽)

 “ 극동방송」초청으로 내한한 PK회장 「랜드 필립스」의 한국방문 (「빛과 소금」,1997년 12월호, 56.pp)을 계기로 PK의 한국상륙 유치를 위해 김장환 목사(「극동방송」사장),김준곤 목사(CCC 총재), 그리고 하용조 목사(온누리교회) 등, 20여명의 교계지도자들이 간담회를 가졌다(국민일보,. 1997년 11월 1일자). "신학적인 「테러」분자들"(theological terrorists)의 한국교회 침투를 쌍수들어 환영, 도입하려는 지도자들의 무지몽매(無知蒙昧)함과 영적 간음죄의 깊음으로 인하여, 한국교회와 민족과 국가가 당할 어려움은 가히 어느 누구도 측량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나리라는 것에 대하여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본다고 하는 소경지도자들이 너무나 많은 것 같다.” 고 하였다, 주)구영재 선교사의 글에서 발췌.

 

발췌 : 한국기독교정보학회

 

 PK 운동 집회의 동영상, 이 집회의 연사들의 주요 포인트는 " 일치( 통합 )" 에 있음을 읽을 수 있다. 


프라미스 키퍼스(Promise Keepers)는 1990년 빌 매카트니(Bill McCartney)등 2사람이 뜻을 같이하여 시작한 크리스챤 남성들의 성결회복운동이다. 1997년 워싱턴 광장에서만 140만명, 미국 전역에서 900만명이 모인 프라미스 키퍼스 돌풍의 핵심 원리는 '남자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인적인 하나님과의 관계'를 철저히 지킴으로 '성적 순결', '가정에서의 책임', '목회자 존경과 교회사역'을 이루자는 것이다.

미국에서 이 활동이 활발한던 1997년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김장환, 김의환 목사에 의해 국내에 소개되었고 1999년 한국 프라미스 키퍼스 이사회(이사장 김의환)가 조직됐다. 프로미스 키퍼스운동의 영향을 받아 온누리교회는 아버지학교를 개설, 전국에 12,00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연인원 수만명의 남자 집회가 개최되는 배경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할렐루야교회, 명성교회, 사랑의 교회, 주님의 교회, 영락교회 등 많은 교회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남자사역을 펼치고 있다. 또한 프로미스 키퍼스의 영향을 받아 남자사역과 관련된 책자 출판이 활성화되었으며 가정사역기관이 활발히 활동해 아버지 프로그램을 만들어 냄으로 운동열기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다.

발췌 : http://acronet.kr/board/view.php?id=son02&no=51

 

프라미스 키퍼스 운동에 대한 발생국( 미국 )에서의 비평들


1) 프라미스 키퍼스의 목적은 영적인 통합을 이루려는 것

The strategy of many groups such as Freemasonry, the Illuminati, para-church organizations such as Promise Keepers, is to unite men spiritually. Freemasonry, the Illuminati and similar groups make it necessary for men to go through rituals and ceremonies to unite as "brothers" and to grow closer to whichever "Supreme Being" they believed in. This is supposed to lead to healing between religions, races and families. Some believe world peace and the one-world religion and government will be the final result. Rallying cries' of many of the religious right and leadership including Promise Keepers, are family, peace, morality, rights, and next to that, patriotism.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 프라미스 키퍼스같은 패러 처치 운동의 전략은 영적으로 사람들을 통합시키려한다는 것이다.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 그리고 그들과 유사한 집단들은 의식같은 것을 통하여 " 형제"들을 연합시키고 그들이 믿는 " 대존재"에 가까이 가도록 하는 것을 필수적으로 한다. 이것은 종교, 종족, 가족간의 치유에로 인도한다.  어떤 사람은 세계 평화와 하나의 정부 그리고 하나의 종교가 최종적인 결실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프라미스 키퍼스와 같은 종교적 리더쉽이 외치는 소리는 가정이며, 평화이며, 도덕이며, 권리이다. 그다음 애국십일 것이다. )

 

발췌 : http://www.seekgod.ca/nonew.htm

 

 

2) 프라미스키퍼스 운동은 에큐메니칼 운동이다.

The Promise Keepers Roman Catholic:
The Art of Doublespeak
By David W. Cloud
-----------------------------------------------------------------------------------------------------

The Promise Keepers movement encourages men to adopt the "Seven Promises of a Promise Keeper." Promise Number six states, "A Promise Keeper is committed to reaching beyond any ... denominational barriers to demonstrate the power of biblical unity." That is ecumenism, and Promise Keepers is proving to be one of the most ecumenically successful movements in history.

 

( 프라미스 키퍼스 운동은 남자들이 프라미스 키퍼스의 7가지 약속을 지키도록 권면하는데 그 중에 6번째 약속은 " 교리( 교파 )적인 장애물을 초월하여 성서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것은 에큐메니즘이며 프라미스 키퍼스는 역사상 가장 에큐메니칼하게 성공한 운동이 되고 있다. )

When men of God warn about this and expose Promise Keepers' ecumenism, though, two very different types of responses are occurring. First, some Promise Keepers defenders admit the ecumenical aspects of PK and glory in them. Second, other Promise Keepers defenders deny that PK is ecumenical in any unscriptural sense.

A case in point is information available on one of the unofficial Promise Keepers Internet Web sites. Posted on this site is "Promise Keepers Controversy--a Defense of Promise Keepers Ministry"--an extensive defense of PK against the charges which have been made by Fundamental, Bible-believing Christians. Consider an excerpt:

"The doctrinal error that is cited concerning Promise Keepers is its 'ecumenical emphasis.' Indeed one of the stated goals of Promise Keepers is to 'break down denominational barriers' and promote unity among Christians, but by definition a Christian is one who has 'accepted by faith God's gift of salvation which was made possible by Christ's death.' This would not include liberals who deny substitutionary atonement, or Roman Catholics who believe they are saved through the church or the sacraments. This would include all who have come to genuine faith in Christ, without regard to the denominational label they may wear."

 

발췌 : http://www.cephasministry.com/promise_keepers_roman_catholic.html

 


 3) 프라미스키퍼스 운동은 복음주의자들을 하나의 세계적 교회로 안내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

PROMISE KEEPERS
BRIDGING EVANGELICALS TO THE ONE WORLD CHURCH
by Mac Dominick

The Great Man rose to his feet. A swelling silence rolled over the immense crowd as an ocean wave over the sand of the seashore. The silence rose in a crescendo of anticipation as he motioned to the high priest. The priest slowly lifted his staff, and a mountain of fire fell from the sky, exploding into a raging inferno. The huge crowd stood mesmerized as the prepared sacrifice was incinerated in the flames. The silence then erupted into choruses of praise as every individual fell prostrate to the earth in worship of the Great Man. Is this not the long-anticipated Holy One? Is this not the Second Coming of Christ to the Christian, Crishna to the Hindu, Maitreya to the Buddhist, Imam Mahdi to the Muslim, Hiram Abiff to the Mason, and Messiah ben David to the Jew? Is he not the fulfillment of the ancient prophecies concerning each of these and others? After all, he alone accomplished what all before failed to achieve: he became the provider of world peace, established himself as the rightful priest-king of all mankind, and provided both spiritual and political direction for the entire planet. With all the dissenters humanely removed to rethink their positions, he successfully blended the common values of all religions into a new, syncretistic, all-encompassing faith. The long-awaited "Golden Age" has at last arrived. WELCOME TO THE ONE WORLD CHURCH.

This Super Church will not appear out of thin air, as the plans for this organization are as old as the present antediluvian civilization itself. It will not result from a direct frontal assault on established religion; but rather, will be built piece by piece, as the mending of subplots in a complex mystery novel. The pieces are now falling into place, and the subplots are rushing headlong to the climax?the Rapture of the Church and subsequent appearance of Antichrist.

 

Tragically, many well-meaning, sincere individuals are falling prey to the vast deception of Satan’s plan for the Super Church. This includes many Christians and Christian organizations who are becoming unwitting accomplices to the impending One World Church.

 

( 비극적으로 많은 선의의 신실한 개인들이 슈퍼 처치에 대한 사탄의 사악한 계획적 미혹에 먹이가 되고 있다. 이것으로 많은 크리스쳔과 기독교적 단체들이 다가오는 하나의 세계적 교회를 위하여 본의아니게 공범자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

 

발췌 : http://www.cephasministry.com/promise_keepers_nwo.html

 

4) 프라미스키퍼스 운동의 요체는 에큐메니칼 정신과 은사주의이다.

PK's ECUMENICAL SPIRIT


As Promise #5 indicates, part of PK's agenda is to break down denominational walls and barriers. Apparently denominational barriers are placed on the same level as racial ones, i.e. due to pure prejudice and ignorance. But that should not be the case. If what separates one believer from another is only a denominational label, then by all means ignore the label. But if individuals are part of a certain denomination because of their Scriptural beliefs, to ignore those beliefs can be extremely unwise. If, in order to have unity, we must overlook theological error, we do not have unity but something more like uniformity. Scripture never calls for unity at the sacrifice of truth. The blatancy of PK's error in this regard is their willingness to join hands with the Roman Catholic church. Catholics are not only invited to come to the conferences, they are allowed into leadership. Bill McCartney said the following at the 1994 Promise Keepers' regional conference held in Portland, Oregon,

( PK 운동의 요체의 하나는 교파의 벽을 허무는 것이다. .... PK 운동의 가장 대범한 잘못은 로마 카톨릭과 함께하려는 지향성이다. 카톨릭 교인들이 콘퍼런스에 초대될 뿐 아니라 리더쉽에 들어가는 것을 허용한다.............. )


"Promise Keepers doesn't care if you're a Baptist. Are you born in the Spirit of God? Promise Keepers doesn't care if you're Pentecostal. Are you born in the Spirit? Now hear this! Promise Keepers doesn't care if you're a Roman Catholic. Are you born into the Spirit of God."


But is the Catholic Church just another Christian denomination with a few unique aspects, or is it an apostate organization that teaches works salvation, extrabiblical revelation, the worship of idols, and dozens of other heresies? This type of ecumenicalism marks the spirit of the age, but it has never marked the spirit of the true church. Rather than joining hands with those who teach error we are called to expose them and their errors (Titus 1:9). Unity must always find its foundation in truth. But truth is not at the foundation of the unity of the Promise Keepers. [Also See True and False Unity]


PK's CHARISMATIC EMPHASIS


The Promise Keepers organization is absolutely inundated with charismatic leaders and speakers, as well as charismatic emphasis in virtually all that is said and done. Concerning leadership, it doesn't take long to see the charismatic influence. The founder, Bill McCartney, as well as the current president, Randy Phillips are both affiliated with the Vineyard Movement (a denomination that is on the leading edge of the supposed third wave of charismatic revival that the Twentieth Century has experienced. The Vineyard Movement? also known as the "Powers and Wonders" movement, and "Power Evangelism"? is heavy into miracles and prophecies, frowns on being identified with the older Pentecostal and Charismatic movements. We will write more of this element within evangelical Christianity at a latter date).

 

( 프라미스 키퍼스 조직은 은사주의적 성향을 가진 리더와 연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말로 은사주의를 강조할 뿐 아니라 사역의 실제에 있어서도 드러난다.... PK 운동의 창립자 빌 맥카트니와 현재의 PK 총재인 랜디 필립스는 모두 빈야드 운동과 관련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다. )


 In addition, McCartney's pastor, James Ryle, who claims to be a modern day prophet within the Vineyard Movement, is on the board of directors of PK. Ryle's most well known prophecy concerned the singing group, the Beatles. At an Nov. 1990 Vineyard Harvest convention in Denver, Ryle claimed that God instructed him to reveal to the church that both the Beatles and their music were the result of a special anointing that was to bring about worldwide revival.

 

( 더욱이 맥카트니의 목사인 제임스 릴은 빈야드 운동 진영에서 현대의 선지자라고 하는데 PK의 이사로 있다. 릴은 비틀즈 그룹에 대하여 잘 알려진 예언을 한 바 있다. 1990년 빈야드 하비스트 대회 때 그는 비틀즈와 그들의 음악은 하나님의 특별한 기름 부음의 결과이며 세계적인 부흥으로 이끌 것이라고 하였다.)

 

Ryle asserted, "The Lord spoke to me and said, 'What you saw in the Beatles ? the gifting and the sound that they had ? was from Me. ... It was My purpose to bring forth through music a worldwide revival that would usher in the move of My Spirit in bringing men and women to Christ." The Beatles however rebelled against God's purpose and the idea had to be sacked (apparently God's will was thwarted by the Beatles and God has yet to come up with a plan "B").

 

발췌 : http://www.svchapel.org/resources/articles/21-church-trends/386-promise-keepers-part-1

 

5) 프라미스 키퍼스 운동에 대한 게시자 주


 프라미스 키퍼스 운동이 태동된 미국에서의 비평들은 다음 몇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프라미스키퍼스 운동은 빌리그래햄등 신복음주의자들에 의하여 주도된 ECT ( 복음주의와 카톨릭 연대 ) 선언의 실천적인 에큐메니칼 운동이다.

 

2) 겉으로 드러나는 모양은 매후 매혹적이나 그것이 최종적으로 이끌고 가는 종착점은 매우 위험한 곳이다.

이것은 순진한 크리스쳔을 온갖 좋은 것들로 미혹하여 악한 소굴로 이끌어 들이는 유괴와 같은 것이다.

 

3) 미국의 복음주의자와 복음주의를 지향하는 성도들의 교리적 배타성을 걷어내려는 제수이트와 일루미나티  프리메이슨의 배후적 전략의 일환이다.

 

4) 기독교( 복음주의 )의 파괴를 위하여  미국에서는 지금 각종 기독교적 운동과 프로그램과 저서들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그들의 내용속에는

첫째 교회를 은사주의와 번영신학에 물들게 하는 것

둘째 교리적 배타성을 허물어뜨리는 전략

셋째 성령안에서의 일치를 주장하는 전략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다. 프라미스키퍼스 운동은 바로 이 내용들을 담고 있다.

 

 

출처 : 바른교회 바른신학 바른믿음
글쓴이 : 푸르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