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학

[스크랩] DAY 38 /월드 크리스천 되기

수호천사1 2009. 9. 5. 15:35
 

                DAY   38   월드 크리스천 되기


* 오늘의 말씀 :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

                "당신의 구원의 능력과 인류를 위한 영원한 계획에 관한 소식을 가지고 우리가 세계 곳곳으로 가게 해주십시오'(시67:2)


* 내용정리

   지상명령은 우리의 사명이다.

   우리는 선택해야 한다. 우리는 자기 욕심만 채우기 위해 하나님만 바라보는 세상적인(worldly) 크리스천이 될 수도 있고, 섬기기를 다하고 이 땅에서의 사명을 다하는 이 땅에서 온전한 삶을 살고 있는 세계적인(World-Class) 크리스천이 될 수도 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역사에 참여하시기 원하신다. 이제세상은 모든 방벽이 무너졌다. 이제 외형적인 요인으로 우리의 지상명령을 수행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미미하다. 가장 큰 장벽은 우리의 사고방식이다. 월드 크리스천이 되기 위해 우리의 관점과 태도가 변해야 하는 것이다. 전 세계로 가야 하는 우리의 임무를 수행하기가 이처럼 쉬웠던 적은 없다.


<월드 크리스천으로 사고하는 방법>


-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타인 중심적 사고로

   이렇게 하도록 하나님께 의지하라. 그래서 세상 사람들과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지 않도록 노력하라.


- 지역적인 사고에서 세계를 품는 사고로

   하나님은 세계적인 분이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를 품고 사고를 한다.

   우리도 특정 국가를 품고 기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도는 이 세상에서 우리의 사명을 완수하는데 가장 중요한 도구다. 사람들은 우리의 사랑을 거절하고 우리가 전하는 메시지를 거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의 기도를 막지는 못한다. 증거 할 수 있는 기회, 말할 수 있는 용기, 하나님을 믿게 될 사람, 복음의 빠른 전파, 더 많은 일꾼들을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세계를 품는 또 한 가지 방법은 우리가 지상명령을 수행하기  위한 관점에서 신문과 뉴스를 보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문화를 접하는 여행들의 방법에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가 속한 사회, 날, 다른 문화, 그리고 다른 국가를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목표를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 '지금 여기'만 바라보는 사고에서 영원을 바라보는 사고로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간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고후4:18) 사소한 일에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영원의 나라를 위한 준비는 무엇이겠는가?


- 핑계거리를 찾는 대신 사명을 완수할 창조적인 방법을 추구하는 사고로

   나는 우리나라 말밖에 못해, 나는 줄 것이 아무것도 없어, 나는 너무 나이가 많거나 적어 이와 같은 이유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사용하시기 원하면 그 사람에게 맡는 일은 반드시 있다. 지금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무이 열려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헌신할 수 있는 일들은 너무도 많다. 우리는 그 사실에 놀랄 것이다.

   만일 우리가 예수님과 같이 되기를 원한다면 그분이 가장 관심을 두시는 것에 관심을 두어야 하고, 전 세계에 대한 마음을 품어야 한다.


* 생각할 점 : 지상명령은 내가 완수해야 할 명령이다.


* 외울 말씀 :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만방 중에 알리소서'(시67:2)


*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내년에 단기 선교 여행을 가기 위해 지금부터 내가 해야 할 준비는 무엇인가?


* 기도 :


출처 : 임마누엘 카페
글쓴이 : 루디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