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

[스크랩] 성경에 대한 무지는 기독교 미신을 만든다.

수호천사1 2014. 10. 24. 06:15

성경에 대한 무지는 기독교 미신을 만든다


우리는 교회 안에 미신적 요소가 가득하다는 것을 알면 알수록 탄식을 감출 수 없게 된다. 그런데 그 미신적 요소가 교회 안에 침투해 들어오게 된 원인을 생각해보면 이 또한 성경에 대한 무지가 그 원인으로 작용한다. 청교도들이 말했듯이 성경에 대한 무지는 항상 교회 안에 미신적 요소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있어서 이런 요소는 흔히 정확한 성경의 근거가 아닌추측을 사용하게 될 때 나타난다. 즉 어떤 일이 있고 난 다음에 동일한 경험들이 발생하게 될 때 우리는 너무도 쉽게 이것이 하나님의 역사라고 단정짓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주기도문을 수백번 암송하였더니 자기가 원하는 소원이 성취되었다든가 강대상을 붙잡고 기도했더니 기도가 잘 되거나, 몸이 치유를 경험했다고 하는 것과 같은 현상을 다른사람들과 공통적으로 경험했다고 해서 그 것이 반드시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라는 말이다. 

 

왜냐하면 사탄도 그런 일을 하게 함으로서 성경의 진리를 왜곡되게 하고, 교회 안에 진리보다는 미신을 믿는 풍조를 가져오기때문이다. 교회 안에서 아무리 열심을 낸다고 하더라도 기독교 미신을 믿는 자는 결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없고, 구원도없다. 

 

기독교 신앙은 오로지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을 때에만 신앙으로 규정된다. 우리는 우리 신앙 안에 이러한 성경에 근거도 없는 미신적 요소가 조금이라도 들어오진 않았는지 항상 깨어 있어야 할 것이다.


-하늘나리꽃-

출처 : 물과피와성령(water and blood and the Holy Spirit)
글쓴이 : 예수사랑 원글보기
메모 :